제243회 양구군의회 제1차 정례회 개최
제243회 양구군의회 제1차 정례회 개최
  • 김진구 기자
  • 승인 2018.09.09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상반기 군정주요업무 추진실적보고
양구군청 전경(사진=양구군 제공)
양구군청 전경(사진=양구군 제공)

강원 양구군의회는 지난 7일 의회 본회의장에서 제243회 제1차 정례회를 열고 민원봉사과, 재정운영과, 문화체육과로부터 상반기 군정 주요 업무 추진실적을 보고받았다고 9일 밝혔다.

이날 민원봉사과 군정주요업무보고에서 김철 의원은 민원군부대내 건축행위시 자치단체장에 통보하는 규정을 언급했다.

그러면서 2017년 5월 중 안대리 비행장내 항공대대창설과 관련 건축행위 공문수신 후 지휘부에 보고가 되었는지를 묻고, 향후 이와 같은 중대한 사항은 집행부 및 의회에 보고해 사전에 대응할 수 있도록 신중한 처리를 강조 했다.

박귀남 의원은 불법 LED전광판 자진철거대상 공문발송시 예외사항을 포함한 안내문 발송여부 및 일반상가에 대해서만 예외사항 안내없이 무조건 철거토록 조치한것에 대해 질의했다.

또 신규 간판설치비용 지원 대상이 신규업소의 신규간판만 된다는 민원이 제기된다면서 업종변경된 업소에 대해서도 지원이 가능하도록 업무추진을 당부했다.

조돈준 의원은 지적재조사와 관련 방산현리 지구내이의신청 및 진행상황에 대해 질의하고, 아름다운간판정비사업의 읍·면에 균형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당부와 불법건축물에 대한 양성화 방안을 마련할 것을 주문했다.

우효림 의원은 독거노인주택이 3년에 1회 보수제한으로 지붕수리를 못하는 것에 대한 대처방안을 강구했다.

임경열 의원은 면지역에도 서민 또는 독거노인들을 위한 서민임대아파트 또는 연립주택 건립추진 검토안을 주문했고, 신철우 의원은 청춘양구 홍보 여권케이스에 대해 질의하고, 케이스가 제작목적에 맞게 특색있는 이미지로 제작 될 수 있도록 강조했다.

끝으로 이상건 의장은 서민임대아파트(석미2차APT) 입주 후 불편사항 접수사항에 대해 질의하고, 석미2차APT 및 헤링턴APT 주변 주차난 대비를 위한 주차장 확보를 마련하라고 지시했다.

[신아일보] 양구/김진구 기자

rlawlsrn5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