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속보
대덕구 동춘당 공원에서, ‘제9회 김호연재 여성문화축제’
대덕구 동춘당 공원에서, ‘제9회 김호연재 여성문화축제’
  • 정태경 기자
  • 승인 2018.09.09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8일 동춘당공원에서 열린 ‘제9회 김호연재 여성문화축제’ 중 마당극 공연 모습 (사진=대덕구청 제공)
지난 8일 동춘당공원에서 열린 ‘제9회 김호연재 여성문화축제’ 중 마당극 공연 모습 (사진=대덕구청 제공)

‘300년 전의 당당한 그녀, 김호연재와 함께 떠나는 조선시대로의 여행’이라는 주제로 지난 8일 ‘제9회 김호연재 여성문화축제’가 호연재 고택이 자리한 동춘당 공원 일원에서 풍성한 즐길 거리와 함께 막을 올렸다.

박정현 대덕구청장이 주최하고 이종철 대덕문화원장이 주관한 이번 행사는 김호연재의 삶과 작품을 녹여낸 마당극 ‘Back to the 조선’을 중심으로 다양한 체험·장터 마당이 함께 펼쳐져 많은 볼거리, 먹거리, 체험거리로 방문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마당극은 첫째마당 "호연재 마님"을 시작으로 둘째마당 "법천누이 김호연재", 셋째마당 "호연재 숙모" 순으로 진행됐고 마지막 넷째마당 "세 명이 김호연재"에서는 모든 출연진과 관객이 함께 어우러져 춤을 추고 노래를 부르며 흥을 돋았다.

박정현 대덕구청장은 “조선시대 여성의 고단한 삶을 호방한 문장으로 승화시키며 주체적인 삶을 살아간 우리지역 대표 여성인 김호연재의 삶과 사상을 재조명하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양성평등 실현과 여성문화 발전과 더불어 대덕의 역사문화자산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대덕문화원은 지난 8월초 마당극 공연에 참여할 보조출연자를 주민을 대상으로 모집해 주민이 함께 만드는 축제를 기획했고, 이날 공연에서 행인, 양반, 돌쇠 등 다양한 역할을 주민 배우들이 직접 소화하기도했다.

[신아일보] 대전/정태경 기자

taegyeong3975@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