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청년의 창업 성공 돕습니다"
목포시 "청년의 창업 성공 돕습니다"
  • 박한우 기자
  • 승인 2018.09.09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교육, 지원금 최대 1500만원 지원

전남 목포시가 창업을 꿈꾸는 청년을 도운다.

시는 참신한 창업 아이템을 가진 청년(만18~39세) 예비 창업가 및 창업 1년 이내의 청년 초기 창업가 20명(팀)을 선발해 전문적인 창업교육을 실시하고, 창업지원금을 지원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우수한 아이템을 가지고 있는 예비 창업가, 기술력과 전문성을 갖고 있으나 사업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창업 초기의 스타트업(Start-up) 기업 등의 효과적인 사업 안정화를 위해 추진하는 것으로 고용창출, 매출증가는 물론 청년 창업생태계 조성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전문가 멘토링, 컨설팅 등 체계적 창업교육과 함께 창업초기 재정적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해 1인(팀)당 최대 1500만원까지 지원금을 보조한다.

시는 창업 및 보육지원 전문기관인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사업자 발굴에서부터 비즈니스 모델 수립 등 전반적인 교육 과정을 운영한다.

참가 희망자는 오는 28일까지 사업신청서와 사업계획서 등을 작성해 전남창조경제센터 서부권상담실에 이메일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제출서류와 서식은 시 홈페이지와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서부권상담실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청년이 성공적으로 창업에 안착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니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hwpark@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