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속보
대전평생학습관, 2018년 하반기 학부모 상설강좌 수강생 모집
대전평생학습관, 2018년 하반기 학부모 상설강좌 수강생 모집
  • 정태경 기자
  • 승인 2018.09.09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태수관장은 9월 7일 부터 9월 27일 까지 하반기 학부모상설강좌 수강생을 모집하여 자녀의 발달에 따른 이해와 지식을 증진시키고, 바른 인성교육을 실시하고있다.(사진=대전평생학습관 제공)
임태수관장은 9월 7일 부터 9월 27일 까지 하반기 학부모상설강좌 수강생을 모집하여 자녀의 발달에 따른 이해와 지식을 증진시키고, 바른 인성교육을 실시하고있다.(사진=대전평생학습관  제공)

대전평생학습관 임태수관장은 9월 7일 부터 9월 27일 까지 하반기 학부모상설강좌 수강생을 모집하여 자녀의 발달에 따른 이해와 지식을 증진시키고, 바른 인성교육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강좌는 ‘자녀의 진로·학습전문가 되기’, ‘엄마가 달라졌어요’ 등 15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오는 10월 1일부터 11월 28일까지 4주 또는 8주간 운영된다.

강좌 주요내용은 자녀와의 대화법을 활용한 부모역할 및 인성지도, 자기주도학습법을 통한 진로·학습지도, 자녀의 연령에 따른 독서 지도 등 총 15강좌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다.

특히, 자녀와의 관계를 증진시키는 소통관련 강좌 및 집단상담을 확대시켰으며, 자녀 인성교육의 기초인 가정 내 올바른 예절교육을 위한 학부모 예절·다도 아카데미가 운영된다.

수강료는 무료이고 대전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모집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전평생학습관 홈페이지 또는 전화문의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임 관장은“이번 상설강좌는 학부모의 관심사가 반영된 다양한 강좌로 편성하였고, 직장인 학부모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야간강좌도 개설했다”며 “2018년 하반기 학부모상설강좌에 학부모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대전/정태경 기자

taegyeong3975@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