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적극적인 발걸음 시작
진주시,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적극적인 발걸음 시작
  • 김종윤 기자
  • 승인 2018.09.07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규일 시장 등 방문단 경주 중앙시장, 대구 대현프리몰·서문시장 등 우수 전통시장 방문
진주시청사 전경(사진=연합뉴스 제공)

경남 진주시는 조규일 시장 등 방문단을 꾸려 7일 침체된 전통시장 활성화 및 특색있는 야시장 조성을 위해 우수 전통시장을 현장방문했다.

이번 진주시의 우수 전통시장 현장방문은 조규일 진주시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상인연합회 회장 및 임원 등 16명을 방문단으로 구성해 문화관광형 시장으로 자리 잡고 있는 경주 중앙시장, 상권 활성화를 위한 활동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대구 대현프리몰, 글로벌 명품 야시장으로 거듭난 대구 서문시장 야시장을 방문했다.

진주시 방문단은 우수 전통시장 현장을 탐방하며 고객유치 증대, 상권 활성화 우수시책 등 전통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한 방안을 모색했다. 또 관계자들과의 면담을 통해 전통시장 활성화 우수사례 및 운영방법, 상인회 조직 및 운영, 경영관리체계 등을 꼼꼼히 살펴보았다.

이날 현장방문에서 조규일 진주시장은 “이번 우수 전통시장 현장방문에서 알게 된 좋은 사례들은 우리시가 추진하고 있는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과 잘 접목시켜 특색있고 차별화된 전통시장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시에서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며 "앞으로도 전통시장 상인과의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의견을 수렴하는 일에도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진주시는 지난 달 31일에도 지역경제과장 외 관계공무원 및 9개 전통시장 상인회장단과 함께 순천 청춘창고, 광주 1913송정역시장, 전주 남부시장 및 야시장을 방문해 우수 사례를 수집하는 등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신아일보] 진주/김종윤 기자

kyh7019@chollia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