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소식] 학세권·역세권 '루원시티 SK리더스뷰'
[분양소식] 학세권·역세권 '루원시티 SK리더스뷰'
  • 김재환 기자
  • 승인 2018.09.07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기관 이전·지하철 연장 등 개발계획 풍부
전용 75~102㎡ 아파트 '2378가구 내달 분양'
루원시티 SK리더스뷰 투시도.(자료=SK건설)
루원시티 SK리더스뷰 투시도.(자료=SK건설)

학세권 및 역세권 입지에 공공기관 이전 등의 개발호재를 갖춘 '루원시티 SK리더스뷰' 아파트 2378가구에 대한 분양이 내달 시작된다.

SK건설은 인천시 서구 가정동 477-7번지 일원에 짓는 '루원시티 SK리더스뷰' 아파트를 다음달 분양한다고 7일 밝혔다.

인천시와 LH(한국토지주택공사)가 도시재생 사업을 진행 중인 '루원시티도시개발구역' 주상 1·2블록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4층~지상 45층 11개동 전용면적 75~102㎡ 아파트 2378가구와 오피스텔 748실 및 상업시설로 구성된다. 

루원시티 SK리더스뷰는 역세권·학세권 입지와 함께 단지 인근에 예정된 대규모 공공기관 이전, 지하철 연장선 사업 등의 개발호재가 특징이다.

교통여건은 단지로부터 도보 5분 거리에 인천 2호선 가정역이 있으며, 오는 2020년에는 대중교통 10여분 거리에 있는 인천 2호선 석남역에 7호선 연장선이 추가로 들어선다. 이에 따라 부평구청역에서 출발하는 7호선을 통해 온수역과 고속터미널역, 강남역 등으로 이동하기 수월해질 전망이다.

차량으로 10분 거리 내에 제1경인고속도로와 서울외곽순환도로, 제2외곽순환도로 등이 있어 서울 및 인근 지역 접근성도 양호하다. 

교육시설로는 도보 10분 거리 내에 봉수초등학교와 가현초·중학교, 신현중·고교 등 다수의 학교가 위치해 있다.

이 밖에도 직선 500m 거리에는 인천시 제2청사가 들어설 예정이다. 인천시 서구청은 지난달 시 산하 교육청 및 인재개발원 등 9개 공공기관을 루원시티에 이전하고 인천지방국세청 유치를 통해 루원시티를 교육·행정 복합타운으로 조성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SK건설 분양 관계자는 "오랫동안 루원시티 개발을 기다렸던 수요자들이 루원시티 SK리더스뷰 분양 소식을 매우 반기는 분위기"라며 "성원에 보답하고자 루원시티 SK리더스뷰를 지역 랜드마크로 짓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인천시 서구 경서동 956-9번지에서 개관 예정이다.

루원시티도시개발구역 토지이용계획도.(자료=LH)
루원시티도시개발구역 토지이용계획도.(자료=LH)

jej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