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의 금융신상품] 우리은행 ‘우리장애인사랑신탁’ 출시
[이주의 금융신상품] 우리은행 ‘우리장애인사랑신탁’ 출시
  • 우승민 기자
  • 승인 2018.09.06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은행 ‘우리장애인사랑신탁’ 출시

우리은행은 장애인이 증여받은 재산을 신탁할 경우 해당 재산의 증여세를 면제해 주는 장애인 특별 부양 신탁제도를 바탕으로 우리장애인사랑신탁 상품을 출시했다.
우리장애인사랑신탁은 특정금전신탁상품으로 장애인(위탁자)이 증여받은 모든 금전 재산을 중도해지 없이 본인 사망까지 신탁할 경우 해당 재산의 5억원까지는 증여세 과세가 되지 않는다.
특히 지난 4월 장애인특별부양신탁제도의 개정으로 우리장애인사랑신탁에 가입한 고객은 본인의 의료비나 특수교육비에 한해 중도 인출이 가능하다.
우리은행은 우리장애인사랑신탁 가입고객에게 제휴를 통해 장애인용품 할인혜택을 제공하며 이체수수료와 ATM 출금수수료 등을 면제한다.

 

KB국민은행, 비대면 전용 ‘KB Star 정기예금’ 출시 

KB국민은행은 비대면 채널 전용 정기예금 상품인 KB Star 정기예금을 출시했다.
KB Star 정기예금은 인터넷뱅킹 또는 KB스타뱅킹앱에서 가입 가능한 비대면 전용 정기예금 상품이다. 가입금액은 최소 100만원 이상이며 가입기간은 1개월에서 36개월까지 월 단위로 선택이 가능하다.
KB Star 정기예금은 신규가입 시 자동 해지와 자동 재예치(원금, 원금+이자)중 고객이 원하는 만기 해지방법을 설정해 최장 10년까지 관리가 가능하다.
일반적으로 정기예금의 만기경과 후 이자율은 계약기간 중 약정이자율에 비해 낮기 때문에 자동 재예치를 활용하면 보다 효율적으로 자금을 관리할 수 있다. 계약기간 중 급히 자금이 필요하다면 중도해지를 하지 않고 분할인출 기능을 활용해 필요한 금액만큼 인출할 수 있다.

 

AIG손해보험, AIG 참 기특한 상해보험 출시

AIG손해보험은 ‘AIG 참 기특한 상해보험’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AIG손해보험의 기존 교통상해 상품에서 일반 상해로 보장 범위를 확대한 것으로, 보장 한도를 상향 조정하고 고객이 필요로 하는 보장을 신설하는 등 고객의 현재 니즈가 적극 반영됐다는 점이 특징이다. 주계약은 교통상해사망후유장해, 자동차 사고 부상치료지원금, 골절진단의료비, 화상진단의료비를 보장하는 것이 특징이다.
(무)AIG 참 기특한 상해보험은 18~65세까지 가입 가능하며, 10년 만기 상품으로, 갱신을 통해 최대 100세까지 보장이 가능하다.
만기환급형으로 보험만기 시점에 계약이 유효하며 보험료를 완납한 계약에 대해  교통상해사망후유장해담보 가입금액의 5%를 지급한다.

 

롯데카드, 새로운 프리미엄 카드 L.CLASS(엘클래스) ‘L20’ 출시

롯데카드는 새로운 프리미엄 카드인 L.CLASS(엘클래스) ‘L20’ 3종을 출시했다.
이 카드는 ‘프리미엄의 자유를 만끽하다’라는 브랜드 콘셉트로 전 세계 공항라운지 무료이용 서비스, 다양한 스페셜 기프트 및 모든 가맹점에서 이용실적에 따라 높은 포인트·마일리지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L.CLASS ‘L20’ 카드는 공통으로 전 세계 공항라운지 무료이용 서비스를 제공한다. 별도 멤버십카드(PP카드 등) 없이도 이 카드만으로 지난달 실적에 관계없이 동반자 포함 연 4회 이용 할 수 있다.
L.CLASS ‘L20’ 카드는 고객 선호에 따라 스카이패스형·아시아나클럽형/L.POINT형 3종을 선택할 수 있다.  특히 카드 이용금액이 많을 수록 더 높은 적립 혜택이 제공된다.
연회비는 3종 모두 국내전용은 19만 5000원, 해외겸용은 20만원이다.

 

KB손해보험, 다이렉트 신상품 3종 출시

KB손해보험은 ‘KB다이렉트해외유학생장기체류보험’,‘KB다이렉트치아보험’, ‘KB다이렉트주택화재보험’ 등 다이렉트 신상품 3종을 출시했다.
‘KB다이렉트해외유학생장기체류보험’은 해외 유학 생활 중에 발생되는 사고나 질병으로부터 보호받을 수 있다. 이 상품은 국가별 또는 유학처 상황별로 자유로운 맞춤형 설계를 제공한다. 
‘KB다이렉트치아보험’은 치과 치료 시 국민건강보험에서 보장하지 않는 비급여 항목을 보장받을 수 있다. 특히 치료 시 큰 돈이 드는 임플란트에 대해 치아 한 개당 최대 200만원 한도(개수 무제한)로 보장한다.
‘KB다이렉트주택화재보험’은 아파트, 연립, 단독주택 등 종류에 관계없이 최저 9,900원의 월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는 인터넷 전용 주택보험이다.


smwoo@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