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보건소, 암 검진 사업 적극 참여 당부
군산시 보건소, 암 검진 사업 적극 참여 당부
  • 이윤근 기자
  • 승인 2018.09.06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 군산시 보건소는 우리나라 사망원인 1위인 암 발생 및 사망률을 줄이기 위해 국가 암 검진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줄 것을 당부했다.

6일 시보건소에 따르면 '국가 암 검진 사업’은 암을 조기에 발견해 사망률을 줄이고 치료율을 높이고자 가장 흔히 발생하는 위암, 간암, 대장암, 유방암, 자궁경부암 등 5대 암 검진을 무료로 실시하는 사업이다.

2018년 국가 암 검진 대상자는 의료급여수급자 및 건강보험료 기준 하위 50% 시민 중 짝수년도 출생자로 .자궁경부암은 만 20세 이상 여성 위암, 유방암, 간암은 만 40세 이상 대장암은 만 50세 이상 남녀(짝수·홀수년도 모두)이다.

보건소에서는 현재 미수검자를 대상으로 전화, 방문, 문자전송, 우편안내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국가 암 검진 대상자의 경우 검진자에 한해 암 진단 시 암 의료비가 지원되므로 미수검 시 의료비 지원에서 제외될 수 있다는 점을 중점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전형태 보건소장은 “암은 상당히 진행될 때까지 특별한 증상이 없다가 늦게 발견돼 치료가 어려워질 수 있기 때문에 검진을 통해 조기에 발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아직 검진을 받지 않은 대상자는 빠른 시일 내에 암 검진을 받으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신아일보] 군산/이윤근 기자

iyg353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