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속보
경남과기대 건축학과, KAAB 건축학교육인증 최고등급 5년 인증 획득
경남과기대 건축학과, KAAB 건축학교육인증 최고등급 5년 인증 획득
  • 김종윤 기자
  • 승인 2018.09.06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축사 예비시험을 면제, 국제적 경쟁력을 갖춘 건축가 양성
건축학교욱 프로그램 인증 실사를 받고 학과 교수들과 재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건축학교욱 프로그램 인증 실사를 받고 학과 교수들과 재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경남과학기술대학교  제공)

국립 경남과학기술대학교 건축학과(5년제)는 2018년 한국건축교육인증원(KAAB:Korean Architectural Accrediting Board)의 건축학교육 프로그램 인증 실사 심의 결과, 건축학 최초 인증 최고등급인 5년 인증 유효기간을 획득했다고 6일 밝혔다.

이로써 경남과기대 건축학과 학생들은 한국건축학교육인증원의 인증을 받은 건축학 교육 전문학위 과정을 이수하게 된다. 졸업 후 3년간의 실무수련 과정을 받게 되면 건축사 예비시험을 면제받고, 건축사 자격시험에 바로 응시 할 수 있다.

한국건축학교육인증원은 최초 인증의 경우 인증 실사 평가에 따라 5년·3년·조건부2년·인증유예·인증거부의 5단계 인증등급을 적용하고 있다. 건축학과는 이번 건축학 교육 인증 실사 평가과정에서 학과 교수진의 화합과 자긍심 그리고 철저한 강의준비로 내실 있는 이론과 설계교육이 이루어지고 있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실무중심의 교육과정과 지역사회 환경을 인식할 수 있는 교과 및 비교과 프로그램들 그리고 창의적인 건축교육이 좋은 결과의 원동력이 됐다.

정경태 학과장은 “건축학교육 프로그램 한국건축학인증획득을 위한 재학생들과 졸업생들 그리고 학교 측의 지원과 교수님들의 열정과 노력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인증을 계기로 우수 학생 유치와 학과 경쟁력 강화 등을 기대한다."면서 "창의성과 전문성을 겸비한 국제적 경쟁력을 갖춘 건축가 양성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진주/김종윤 기자


kyh7019@chollian.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