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2018 대전여성 취업․창업 박람회’ 개최
대전시 ‘2018 대전여성 취업․창업 박람회’ 개최
  • 정태경 기자
  • 승인 2018.09.06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 대전 여성 취업·창업 박람회 개최 모습. (사진=정태경 기자)
2018 대전 여성 취업·창업 박람회 개최 모습. (사진=정태경 기자)

 ‘2018 대전여성 취업·창업 박람회’가 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대전시청 1,2,3층 로비에서 개최됐다.

올해로 12회째인 이번 박람회는 ‘4차 산업혁명시대 일하는 대전여성, 미래를 잡(Job)아라’를 주제로 대전광역시와 대전지방고용노동청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대전광역새로일하기센터에서 행사를 주관했다.

이번 박람회에는 지역기업 200여개가 참가하며, 창업관, 창업지원관, 유관기관 컨설팅관, 채용관, 취업지원관, 직업체험관, 홍보관 등 8개관을 운영한다. 각 부스별로 현장 채용면접, 취업컨설팅, 창업정보 제공, 창업 적성검사 등을 통해 여성 구직자의 취업률을 극대화할 수 있는 취업지원 서비스를 했다.

특히 △대전시의 4차 산업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4차 산업혁명 체험·홍보관’ △창업 역량을 확인하고 전문 창업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창업지원관’ △최신 면접 트렌드인 블라인드 면접을 준비할 수 있는‘블라인드 채용관’을 운영하여 박람회 참여자들에게 다양한 취‧창업 정보를 제공했다.

이날 ‘네이처페어리’는 생활속 향 문화를 통한 자연의 향으로 신체 힐링과 몸과 마음의 균형을 회복케 하고 자본금 일천만원 상품으로 창업이 가능하며 유기농 에센셜 오일, 곡류에서 추출한 100%천연 주정알콜, 천연색소의 원료를 사용하여 '대한향장문화 예술진흥협회’ 국내외 전문 조향사들이 만든 자연 친화적 제품으로 인기를 끌었다.

한편, 대전시 관계자는“2018 대전여성 취업‧창업 박람회가 충청권을 대표하는 여성 채용박람회로 자리매김하고 여성 구직자와 지역 기업의 상생채용의 장(場)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여성의 취업과 창업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대전/정태경 기자

taegyeong3975@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