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청렴구미 슬로건’ 수상작 선정
구미시, ‘청렴구미 슬로건’ 수상작 선정
  • 이승호 기자
  • 승인 2018.09.05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바른 당신의 양심, 구미를 밝히는 당신의 얼굴’ 최우수

경북 구미시는 ‘참 좋은 변화, 행복한 구미 실현’을 위해 지난 6월18일부터 7월27일까지 ‘청렴구미 슬로건 공모전’을 열고 최종 수상작품을 선정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청렴한 구미실현을 위한 의지를 대내외에 알리고 시민의 자발적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는 등 지역사회 청렴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이번 공모기간 동안 총 306편의 작품이 접수됐다.

응모작품은 별도 구성된 심사단의 1차 심사를 거쳐 적합성과 창의성, 효율성의 기준으로 11편을 최종 선정하고 2차 심사로 시 홈페이지 시민대상 설문조사를 통해 최종 순위를 가렸다.

최우수 작품으로 선정된 ‘올바른 당신의 양심, 구미를 밝히는 당신의 얼굴입니다’의 슬로건은 설문참여자 1027명 중 356표를 얻었고, 이어 ‘변화의 싹이 움트는 구미, 청렴의 꽃을 피우는 구미’는 158표를 받아 우수작품 중 최대득표를 얻었다.

이밖에 우수 4편, 장려 5편 등 총11편의 수상작은 앞으로 시의 각종 홍보물과 대내외 문서 등에 반영해 활용할 예정이다.

장세용 시장은 “응모에서부터 최종작품 선정까지 청렴구미 실현에 대한 시민들의 뜨거운 관심과 호응을 확인할 수 있었다”면서 “이번 공모전이 시민들과 함께 청렴구미의 비전을 공유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lsh6036@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