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속보
가세로 태안군수, 임기 내 공약 사업비 5조7171억원
가세로 태안군수, 임기 내 공약 사업비 5조7171억원
  • 이영채 기자
  • 승인 2018.09.05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8개 공약 중 임기 내 88건 완료 가능한 것으로 나타나
사진은 ‘민선7기 공약 실천계획’을 발표하는 가세로 군수 모습,(사진=충남 태안군)
사진은 ‘민선7기 공약 실천계획’을 발표하는 가세로 군수 모습,(사진=충남 태안군)

가세로 충남 태안군수가 민선 7기 공약 실현을 위한 총사업비로 5조7171억 원이 소요되는 것으로 알려져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중 민자 3조818억 원을 제외한 나머지는 국비와 도비를 확보해 추진하고, 임기 중에 들어가는 군비 2743억 원은 계획적인 지방재정운용을 통해 효율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가 군수는 5일 군청 브리핑실에서 ‘민선 7기 공약 실천계획’을 발표하고 군민과의 약속을 이행하기 위한 본격적인 업무 추진에 나섰다.

이날 가 군수는 민선 7기 공약사항으로 확정한 총 8대 분야 98개 공약에 대해 구체적이고 체계적인 공약 실천계획을 수립해 효율적인 공약 추진방안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우선, 공약 추진실적을 매 분기별로 점검하고 부진사업에 대해 빈틈없는 대책을 마련하기로 했으며, 군민과 전문가가 참여하는 자체평가와 시민사회단체에서 추진하는 외부 공약이행평가를 매년 추진해 객관적이고 투명한 평가를 받을 계획이다.

또한, 공약 실천계획 점검에 군민이 직접 참여하는 ‘주민배심원제’를 운영해 공약실천계획에 대해 군민의 의견을 직접 듣는 민주적인 절차를 마련하고, 군민들이 의견을 제시할 수 있는 게시판 및 SNS 등을 구축해 적극적인 소통행정을 펼칠 예정이다.

‘민선7기 공약 실천계획’ 브리핑 모습,(사진=충남 태안군)
‘민선7기 공약 실천계획’ 브리핑 모습,(사진=충남 태안군)

이어, 가세로 군수는 민선7기 공약 이행계획으로 임기 내 88건의 사업을 완료하고, 10건의 사업은 임기 이후 장기추진 사업으로 분류해 추진한다고 밝혔다.

장기 추진이 필요한 주요사업은 △간척지 주변 청정에너지 기업단지 조성 △평천 군부대 이전 추진 △교육문화복지공간 조성 △개목항-신두리 구간 해상인도교 설치 △동서횡단철도 연장 등이며, 태안의 미래를 견인할 사업으로 중장기적으로 검토해 사업실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가세로 군수는 “공약사항에 대해 군민의 의견을 최대한 수렴해 임기 내에 대부분의 공약을 마무리하고 가시적인 성과가 나타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지속적으로 이행가능한 사업과 중장기 사업은 민선7기 이후에도 계속 추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겠다”며 “추진력과 책임감을 가지고 임기동안 행정력을 집중해 군민과의 약속을 반드시 이행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태안/이영채 기자

esc1330@nat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