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속보
강원도의회 "개원 제62주년 기념식" 개최
강원도의회 "개원 제62주년 기념식" 개최
  • 조덕경 기자
  • 승인 2018.09.05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강원도의회)
(사진제공=강원도의회)

강원도의회는 9월 6일 10시에 본회의장에서 한금석 의장을 비롯해 최문순  도지사, 민병희 교육감, 역대 도의원, 작은학교 학생 등 1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62주년 개원 기념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기념식에는 역대 도의원을 초청하여 풍부하고 다양한 고견을 청취하여 미래지향적이고 능동적인 의회를 구현하고, 그간 의정발전에 기여한 공을 격려하는 한편, 도민소통의 장 마련을 통한 가까운 의회상 정립을 위해 도내 작은학교 학생들을 초청하여 희망 만들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한금석 도의회의장은 “강원도의회가 태어난지 62주년이 되는 만큼 오랫동안 쌓아올린 경험과 연륜은 300만 도민의 기대에 부흥하고, 또한 과거와 현재를 넘어 한 단계 더 진일보해야 한다는 부담과 책임감은 제10대 강원도의회가 끝까지 안고 가는 시대적 사명이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2018 평창동계올림픽이 남겨 놓은 원대한 유산이 헛되이 흩어지지 않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하며, 춘천-속초 고속철도 조기착공, 중앙고속도로 철원 연장 등 도내 주요 SOC 사업 물론 남·북 육로·해로·항로 등을 연결하여 강원도를 남북 평화경제의 관문이자 중심지로 도약할 때”라고 강조했다.

강원도의회는 개원 기념식에 이어서, 오전 11시부터는 춘천 베어스호텔에서 "제20회 강원목민봉사대상 시상식"을 개최하여 수상자, 전·현직도의원, 역대 수상자, 기관단체장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역사회 발전과 주민복리를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한 공직자를 포상․격려할 계획이다.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 일반행정 : 최영주 (동해안권경제자유구역청 지방행정사무관)
  □ 교육행정 : 김길수 (강원도교육청 교육행정주사)
  □ 소방행정 : 윤진희 (삼척소방서 지방소방위)
  □ 경찰행정 : 김명래 (춘천경찰서 경감)
  □ 대민지원 : 천진복 (2군수지원여단 82정비대대 상사)

[신아일보] 강원도/조덕경 기자


jogi4448@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