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속보
순천시,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 교체비 지원 확대
순천시,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 교체비 지원 확대
  • 양배승 기자
  • 승인 2018.09.05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대 65만원 지원

전남 순천시는 미세먼지 저감 대책의 일환으로 올해 5월부터 시행해왔던 취약계층 저녹스(친환경) 보일러 교체비 지원사업의 대상을 9월부터 확대 시행한다고 5일 밝혔다.

지원대상은 기준중위소득 150%이하이면서, 재산세 납부세액 50만원 이하인 자로 신청일 현재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순천시로 되어있는 가구주이며, 주택소유주 뿐만 아니라 소유주의 위임을 받은 세입자도 신청 가능하다.

단, 신청 전 유의할 점은 친환경 보일러는 응축수가 발생해 응축수 배관설치가 불가능한 장소나 도시가스 배관 미설치 지역에는 설치가 제한될 수 있으므로 보일러 설치 대리점에 설치 가능여부를 사전에 문의·확인해야 한다.

이번 사업은 지난해 8월 ‘미세먼지 저감 시민 원탁토론회’에서 다수의 시민들이 저감대책으로 꼽은 시민참여 순천형 공감정책으로서 ‘새로운 순천 시민과 함께’라는 시정 목표와도 부합된다.

시 관계자는 “노후 일반보일러를 저녹스(친환경) 보일러로 교체하면, 미세먼지의 주원인인 질소산화물 배출량은 감소하고 에너지 효율은 더 높아져 대기질 개선과 연료비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으니, 시민들의 많은 신청 바란다”고 전했다.

신청은 이날부터 가능하며, 예산 소진 시 조기 마감 될 수 있으므로 서둘러 구비서류를 갖추어 관할 면·동 행정복지센터나 환경보호과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시 환경보호과로 문의 하면 된다.

bsyang@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