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조와 함께 떠나는 시간여행
정조와 함께 떠나는 시간여행
  • 김용만 기자
  • 승인 2018.09.05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천구, 구립독산도서관에서 길 위의 인문학 ‘정조와 함께하는 시간여행’ 진행
자료
"정조와 함께 떠나는 시간여행" 안내 포스터(자료=금천구 제공)

서울 금천구는 금천문화재단 독산도서관에서 오는 14일부터 10월 19일까지 ‘정조와 함께하는 시간여행’을 주제로 인문학 강연과 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금천구립독산도서관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2018년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사업’에 선정돼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총 7회 과정으로, 기간 중 매주 금요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는 독산도서관 제1문화강좌실에서 인문학 강연을 진행하며, 매주 토요일 오후 4시부터 8시까지는 정조가 활동했던 장소를 탐방할 계획이다.

강연 프로그램으로 △영조, 정조의 탕평책 △정조의 Think Tank 규장각 △시흥행궁에서의 하룻밤 △시흥행궁에서 맛보는 정조의 밥상 △우리마을 시흥행궁 흔적 찾아보기 등 정조의 업적과 발자취를 인문학 전문강사가 흥미롭게 풀어낼 예정이다.

또, 탐방 프로그램에서는 조근희 강사의 진행으로 호암산 역사문화길 탐방 및 시흥행궁 터 등 정조대왕 능행차 재현 장소를 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프로그램은 지역주민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오는 14일까지 참가자 30명을 모집한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 또는 단체는 금천구립독산도서관 1층 어린이자료실로 방문 접수하거나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신아일보] 서울/김용만 기자

 

 

polk8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