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천문과학관 공개관측회 개최
부천천문과학관 공개관측회 개최
  • 오택보 기자
  • 승인 2018.09.05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천문과학관 공개관측회 포스터
부천천문과학관 공개관측회 포스터

“부천천문과학관으로 별 보러 오세요”

부천천문과학관은 오는 14일과 15일 공개관측회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천문학을 친근하게 접할 수 있도록 천체관측을 비롯해 과학관 보물찾기, 천문공작교실, 영화상영 등을 무료로 진행한다. 전시실도 개관시간인 오후 2시부터 밤10시 동안 이용할 수 있다.

관측실에서는 낮에는 태양을, 밤에는 가을철 대표 천체들을 직접 관측할 수 있다. 야외체험부스에서는 나만의 성운 만들기와 영화상영이 진행된다.

과학관 보물찾기는 입장 시 안내데스크에서 미션 종이를 받아 참여하면 된다.

과학관의 전시물과 참여부스를 둘러보며 숨겨진 답을 찾아 퀴즈를 풀 수 있다. 모든 퀴즈를 풀어 완성된 미션 종이를 제출하면 소정의 상품을 지급한다.

천문공작교실에서는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별자리 야광램프 만들기를 진행한다.

부천천문과학관 홈페이지 또는 부천시 공공서비스 예약 홈페이지에서 사전예약 후 참여하면 된다.

행사는 14일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 15일 오후 2시부터 10시까지 진행된다. 천문공작교실을 제외한 모든 프로그램은 현장에서 참여할 수 있다.

부천천문과학관(부천시 도당동 부천로 264번길 117)은 도당동 벚꽃동산 정상 옛 도당배수지 위에 위치해 있다.

7호선 춘의역에서 도보로 약 20분이 소요되고, 자가용 이용 시 부천여월농업공원 내 천문과학관 전용 주차장(과학관까지 약 10분 소요)에 주차해야 한다.

[신아일보] 부천/오택보 기자

tbohs@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