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속보
경북도, 경북발전 제안 공모전 실시
경북도, 경북발전 제안 공모전 실시
  • 강정근 기자
  • 승인 2018.09.04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내달 19일 국민·공무원 대상

경북도는 10일부터 다음달 19일까지간 국민 및 공무원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해 새로운 정책개발과 소통하는 도정을 구현하기 위해 ‘New 경북! New 생각!’제안공모전을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경북도정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공모전은 적극적이고 열린 소통을 통해 도민들의 다양한 생각을 도정에 반영하고 나아가 경북발전의 밑거름을 마련하고자 시행한다.

공모분야는 도의 중점추진 사항인 일자리창출, 인구증대 방안을 비롯하여 관광사업 활성화, 재정확충 및 예산절감을 위한 방안, 기타 도정발전을 위한 제안은 무엇이든 가능하다.

참여방법은 경북도 홈페이지 도민행복 제안마당 또는 국민신문고 공모제안, 우편 등을 통해 참여 할 수 있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창의성, 능률성, 경제성 등 심사기준에 따른 심사를 거쳐 최종 우수 아이디어를 채택하고 창안등급에 따라 도지사 표창과 부상(최우수상 300만원, 우수상 200만원, 장려 100만원)으로 총 19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이철우 지사는 “민선7기 경북이 대한민국의 중심으로 자리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원동력이 필요하다. 그 원동력은 도민들의 관심과 참여”라 며“국민들의 참신하고 획기적인 생각들이 도정에 반영되어 새로운 경북시대를 열어갈 수 있도록 다양하고 참신한 정책을 제안해 달라”고 말했다.

jggang@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