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 오남읍복지넷, '우리가족 두-드림' 사업 실시
남양주 오남읍복지넷, '우리가족 두-드림' 사업 실시
  • 정원영 기자
  • 승인 2018.09.04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남양주시 오남읍복지넷은 150명의 고등학생으로 구성된 ‘방문소년단’과 콜라보레이션으로 ‘우리가족 두-드림!(Do-Dream!)’사업을 실시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우리가족 두-드림!(Do-Dream!)’은 방문소년단과 연계를 맺고 있는 다문화, 장애인, 한부모, 가정위탁, 홀몸어르신 가정 등 24가정이 가족들과 함께하고 싶은 여행이나 받고 싶은 선물을 적은 두-드림 카드를 보내주면 선정 작업을 통해 희망을 이뤄주는 사업이다.

지난 7월, 16가정이 두-드림 카드를 보냈고, 8월 복지넷 회의를 통해 공모전에 참여한 16가정 모두의 희망과 생각이 이뤄지도록 도움을 주기로 결정했다.

이중 가정위탁가정인 김모 학생의 가족은 지난 2일 3박 4일의 제주도 가족 여행을 다녀왔다. 김 학생은 부모님이 모두 돌아가시게 되면서 친척집에 살게 되었는데, 두드림 카드에 엄마가 천국으로 가기 전에 함께 갔었던 제주도를 다시 찾아가 엄마와의 즐거웠었던 때를 다시 기억하고 싶다는 마음을 담아 많은 사람들을 감동시켰다.

오남읍 복지넷은 방문소년단과 함께 16가정의 소망을 이뤄 나갈 예정이며, 복지넷과 방문소년단의 2, 3번째 콜라보레이션 사업으로 가을나들이, follow-up 파티를 10-11월에 진행한다.

[신아일보] 남양주/정원영 기자

wonyoung55@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