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속보
한국만화영상진흥원 2018 신인만화평론 공모
한국만화영상진흥원 2018 신인만화평론 공모
  • 오택보 기자
  • 승인 2018.09.04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국만화영상진흥원 제공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전경(사진=한국만화영상진흥원 제공)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하 진흥원)은 우리 만화에 대한 관심과 소비를 높이고 만화작품 평론을 활성화하기 위해 ‘2018 신인만화평론 공모’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올해로 제2회째 진행되는 공모는 만화작품 평론의 활성화와 신인만화평론가 발굴을 위해 마련됐다.

공모는 만화 관련 타 평론 공모에서 수상 경력이 없고, 만화평론가 및 기자, 교수 등을 제외한 만화 독자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접수는 10월 18일부터 10월 22일까지다.

공모분야는 지정된 8개 만화 작품 중 1개를 선택하여 작성하는 ‘지정평론’과 응모자가 자유롭게 작품을 선택하여 작성하는 ‘자유평론’ 두 가지다.

응모 시 지정된 신청서 양식에 ‘지정평론’과 ‘자유평론’ 모두를 200자 원고지 20장 이상의 분량으로 각 1편씩 작성해 진흥원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지정평론’은 부천만화대상 3개년 수상작 중 한국만화작품 8개 작품이고 송곳(최규석), 여중생A(허5파6), 나는 토토입니다(심흥아), 아 지갑놓고 나왔다(미역의효능), 소년의 마음(소복이), 치즈 인 더 트랩(순끼), 여탕보고서(마일로), 내 친구 마로(김홍모) 중 1개 작품을 선택해 작성하면 된다.

만화 관련 연구가 및 평론가 등 전문가 심사를 통해 대상 1명, 우수상 2명, 가작 2명을 선정하고 부상으로 대상 200만 원, 우수상 100만 원, 가작 5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시상식은 오는 11월 중 개최될 예정이다.

수상작은 ‘디지털만화규장각 만화Zine’에 게재되고 수상자는 2019년도 ‘디지털만화규장각 만화Zine’의 파워리뷰 필진으로 활동할 수 있는 특전이 주어진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국만화영상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신아일보] 부천/오택보 기자

tbohs@daum.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