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속보
익산시,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발굴
익산시,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발굴
  • 김용군 기자
  • 승인 2018.09.03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비 1억2200만원 지원 민간취업 연계 일자리 사업 추진

전북 익산시가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시는 3일 통합문화전수교육관 세미나실에서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참여자 및 부서담당자가 모인 가운데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행정안전부 청년일자리 사업에 선정되어 국비 1억2200만원을 지원받아 시행하는 민간취업 연계형 청년일자리 사업으로 △생활체육 인턴강사 지원사업 △축제·행사 기획 전문인력 사업 △청년 주얼리 전문인력 지원사업 △건강가정지원 프로그램 운영사업 등 4개 사업에 청년 16명을 선발했으며 참여자들은 9월부터 10개월 동안 각 사업 현장에서 근무한다.

사업 참여자들은 발대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 설명, 참여자 특강 등을 실시한 후 근무지에서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시는 이 사업을 통해 참여 청년들에게 일 경험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청년들이 민간 일자리에 진입할 수 있도록 역량 강화 교육 및 취업 컨설팅 등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고용악화로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에게 지역 내 정착을 돕고 다양한 취업 기회를 지원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청년 맞춤형 일자리 발굴을 통해 청년이 살고 싶은 익산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yg154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