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속보
판빙빙, 뜨거운 감자 속 유명 스타 변호사 일침 "그녀는 신·구 세력중 어느 쪽에 끈을 대고 있나"
판빙빙, 뜨거운 감자 속 유명 스타 변호사 일침 "그녀는 신·구 세력중 어느 쪽에 끈을 대고 있나"
  • 진용훈 기자
  • 승인 2018.09.03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판빙빙 웨이보
사진=판빙빙 웨이보

중국 배우 판빙빙이 미국 로스앤젤레스에 머물며 정치적 망명을 신청했다는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강용석 변호사가 판빙빙 미국 망명설에 대해 언급해 이목을 사로잡았다.

3일 강용석 변호사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판빙빙은 현재 중국 최고의 배우다. 중국시스템에서 최고의 배우가 된다는 건 최고권력자와의 꽌시(관계나 인맥을 뜻하는 중국어)없이는 불가능하다"며 "중국 최고권력층 내부에서 엄청난 권력암투가 진행 중이라는 걸 증명하는 것"이라는 글을 게재했다.

이어 "물론 중국은 언제나 권력암투가 진행 중이고 그게 중국정치의 본질이라고 평가할 수도 있다. 하지만 지금은 미국을 비롯한 전세계가 중국의 부상을 견제하고 시진핑  등극을 저지하려는 상황인지라 시진핑의 신주류세력과 장쩌민 전 국가주석, 후진타오 전 국가주석를 아우르는 구세력간의 권력쟁탈전의 향배가 어찌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그건 그렇고 판빙빙은 신·구 세력중 어느 쪽에 끈을 대고 있었을까?"라고 덧붙였다.


앞서 판빙빙은 탈세 의혹을 받고 중국 베이징의 한 호텔에서 가택 연금된 상태로 당국의 조사를 받았다. 판빙빙은 이같은 의혹이 불거진 후 공식 석상에 모습을 드러내지 않고 있다.

yhjin@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