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제19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 페스티벌 개최
성남시, '제19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 페스티벌 개최
  • 전연희 기자
  • 승인 2018.09.03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0만 시민과 함께 多누리고 多나누는 성남복지 한마당'

‘제19회 사회복지의 날’을 기념한 페스티벌이 오는 7일과 8일 경기 성남시청에서 열린다.

3일 성남시에 따르면 성남사회복지협의회가 주최하고, 사회복지페스티벌준비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복지시책과 서비스를 시민에 알리고 사회복지종사자의 사기를 북돋기 위해 마련했다.

‘100만 시민과 함께 多누리고 多나누는 성남복지 한마당’을 슬로건으로 다양한 행사를 펼친다.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은 행사 첫날 성남시청 온누리에서 연다.

요양보호사, 조리사, 간호조무사 등 사회복지 유공자 20명이 성남시장 표창(10명), 성남시의회 의장상(5명), 사회복지협의회장상(5명)을 각각 받는다. 돌봄정책 토론회(오전 10시 시청 산성누리), 사회 서비스원 제도에 관한 토론회(오후 3시30분 시청 한누리), 1인 가구 삶의 질 향상에 관한 세미나(오후 5시 시의회 세미나실)도 진행한다.

둘째 날은 시청광장에 사회복지 서비스에 관해 알 수 있는 90개 부스가 차려진다. 장애인, 아동, 청소년, 중장년, 노인 등 생애주기별 사회복지, 사회공헌, 나눔 장터 등이다.

에어바운스 놀이기구를 설치·운용하며, 시각·지체장애에 관한 체험 터를 진행한다. 광장 특설무대에선 개그맨 김종하 씨가 진행을 맡는 춤·노래, 재능기부 공연을 펼친다.

탤런트 겸 가수 이동준, 가수 성국의 축하공연, 재능을 기부한 단체들의 오카리나, 하모니카 합주, 합기도, 난타, 사물놀이, 태권도, 밸리댄스 공연 등을 진행한다.

[신아일보] 성남/전연희 기자

chun2112369@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