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취업박람회 ‘JOB 페스티벌’ 개최
가평군, 취업박람회 ‘JOB 페스티벌’ 개최
  • 이상남 기자
  • 승인 2018.09.03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 군청 대회의실서… 중기 20개업체 참여
가평군은 오는 5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취업박람회 ‘JOB FESTIVAL’를 개최한다. (사진=가평군)
가평군은 오는 5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취업박람회 ‘JOB FESTIVAL’를 개최한다. (사진=가평군)

경기 가평군은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우수인재 채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오는 5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취업박람회 ‘JOB FESTIVAL’를 연다고 3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는 관내 유망 중소기업 20여개 업체가 참여해 구인·구직 현장면접 등을 통해 120여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지난 4월에 열린 상반기 일자리 박람회에서는 36개 기업체에서 119명을 채용했다.

이날 취업컨설팅관인 채용관에서는 참가기업과 참여 구직자간 직접채용 면접이 이루어지고 컨설팅관에서는 이력서 및 면접클리닉, 취업지원사업 등을 안내한다.

이밖에 경기비정규직단체연합회, 춘천고용센터, 경기북부제대군인지원센터, 대한직업능률교육원이 참가해 직업심리 및 선호도검사, 취업성공패키지상담, 이미지메이킹, 취업타로, 신용회복상담 등 취업관련 각종 상담 및 부대행사도 운영한다.

취업을 희망하는 군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시에는 이력서(사진부착),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해야 한다.

군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는 취업기회 제공은 물론 기업과 취업지원제도 등을 홍보할 수 있는 일자리 종합마당인 만큼 구직희망자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직접일자리창출, 고용서비스, 창업지원, 기업유치 신설 및 확장 등을 효과적으로 추진하여 진난해 고용률 68.9%를 달성해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지역일자리목표 공시제 실적 우수지자체로 선정돼 상사업비 9000만원을 받기도 했다.

[신아일보] 가평/이상남 기자

lsn754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