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청소년 축제 '청자켓' 개최
은평구, 청소년 축제 '청자켓' 개최
  • 이준철 기자
  • 승인 2018.09.03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은평구는 청소년들이 기획하고 주도한 2018 청소년 축제 '청소년이여, 자신감을 Catch하라!'(이하 청.자.켓. 축제)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은평구가 주최하고 제7기 은평구 청소년참여위원회 주관하는 ‘2018. 청.자.켓. 축제’는 은평구에 위치한 구파발역 3번출구(롯데몰 은평점 옆 부지)에서 진행된다.

축제에선 청소년들이 직접 주도하여 운영하는 ‘청소년 ZONE', 진로·진학에 도움주는 '교육·콘텐츠 ZONE', 버스킹 등 각종 이벤트를 진행하는 '이벤트 ZONE', 4HTC 바이브 기기를 활용하여 체험하는 'VR ZONE', '먹거리 ZONE', ‘놀이 ZONE', ‘청소년 음악 경연대회’ 로 테마를 분류하여 각종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날 사회는 개그맨 양세찬이 진행하며 넉살, A.C.E, 마틴스미스 등 초청가수 및 인디밴드의 축하무대와 EDM 디제잉이 더해질 예정이다.

은평구는 은평구 청소년참여위원회를 통해 청소년이 자아 성장을 이룩하고 여가시간을 활발하게 활용할 수 있는 청소년 주도의 다양한 사업을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계획·운영할 예정이다.

은평구 청소년참여위원회는 14~24세 이하 청소년 40명으로 구성되며 분기별 2회 이상 활동하며 제안사업을 기획·추진중이다.

제7기 은평구 청소년참여위원회 제안사업 자세한 프로그램 안내 및 체험 문의는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은평구청 교육청소년과 청소년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학업·진로 등에 대한 고민으로 지친 청소년에게 잠재된 끼와 재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도록 더욱 더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jc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