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효행상 후보자 선정 의혹 제기
시민 효행상 후보자 선정 의혹 제기
  • 안양/최휘경기자
  • 승인 2008.11.27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감 참고인 “후보자 공적내용 허위 작성” 주장
당시 총무계장 “그런일은 있을수 없는 일” 부인


경기도 안양시 시민대상 효행상 부분에 대한 선정 과정에 의혹이 있다는 주장이 행정사무감사 도중 제기되 파문이 일고 있다.

이같은 주장은 11월 27일 안양시의회 총무경제위원회 소속 심규순의원(민주당)이 행정지원국 총무과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펼치는 과정에서 효행상 부분에 후보자로 추천되었다가 탈락한 김명수(51)씨가 참고인으로 행정사무감사장에 나와 “안양시는 지난 2006년과 2007년 시민대상 효행상 부분 후보자 공적내용 사실확인 조사서를 작성하였는데 이는 사실과 다른 것으로 허위로 작성 되었다”고 주장하면서 알려지게 됐다.

김명수씨는 계속해서 “더욱이 효행상 선정 발표도 있기 전에 당시 총무계장이 전화를 걸어 와 “이번에는 선정이 되지 않았으니 이해를 해달라”고 말하는 등 “이는 선정전부터 수상자가 선정된 것이 아니냐는 의혹이 들기에 충분한 사항”이라며 “또한 마치 나를 효행상을 못 타 안달이난 사람처럼 취급하는 것은 상당히 잘못된 것이 아닐 수 없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당시 총무계장이던 M모 사무관은 참고인 진술을 통해 “공무원으로서 그런 말을 할 수도 있을 수도 없는 것이다.

더욱이 전화를 한 사실 조차 나는 없다”며 김명수씨의 진술에 대해 반박한 뒤 “후보자 공적내용 사실확인 조사서는 당시 실무선에서 주변의 말을 듣고 작성한 것으로 생각된다”고 해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