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의회, '2018년도 하반기 비교견학' 실시
평택시의회, '2018년도 하반기 비교견학' 실시
  • 최영·김부귀 기자
  • 승인 2018.08.31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평택시의회)
(사진=평택시의회)

경기 평택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 산업건설위원회는 지난 28일부터 30일까지 타 자치단체 우수사례 접목을 위해 제주특별자치도를 방문하는 현장 비교견학을 실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수자원, 신재생에너지, 도서관 프로그램 벤치마킹을 중점 분야로 선정한 이번 비교견학에는 평택시의회 권영화 의장 등 평택시의회 의원 16명 전원 참여했다.

특히, 이번 비교견학에는 제주특별자치도청을 방문해 원희룡 도지사를 예방했고, 이 자리에서 권영화 의장을 비롯한 16명의 의원들은 제주도와 평택시 간의 돈독한 관계 유지 필요성을 강조하고, 평택시의 우수 농산물과 제주도 특산품 교류에 대해 토의를 했다.

그리고 우당도서관에서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에서 주관한 공모사업에 선정된 인문독서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설명을 청취했고, 제주물사랑홍보관에서는 물 생산과 공급과정, 제주의 용천수 및 물 문화 등 관계자로부터 제주도의 특화된 물 산업에 대해 설명을 청취한 후 직접 시설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정일구 자치행정위원장은 “이번 비교견학을 통해 습득한 지식을 토대로 지역의 특성을 살린 문화프로그램 발굴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승겸 산업건설위원장은 “이번 견학에서 수집된 자료와 내용을 토대로 우리시에 도입해야 할 부분과 개선해야 할 사항을 도출해 시 발전을 위한 사업 추진 방향을 제시하는 등 적극적인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cy8333@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