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속보
원주시, 민선 7기 시장공약사항 추진계획 보고회 개최
원주시, 민선 7기 시장공약사항 추진계획 보고회 개최
  • 김정호 기자
  • 승인 2018.08.31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주시청 전경(사진=원주시 제공)
원주시청 전경(사진=원주시 제공)

강원 원주시는 오는 9월 3일 오후 4시 시청 10층 대회의실에서 지난 6‧13 지방선거에서 제시된 공약사항의 추진계획 보고회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민선 7기의 성공적인 사업 추진의 기틀을 마련하고자 원주시장을 비롯해 부서장, 읍·면·동장 이상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한다.

민선 7기 공약은 지난 민선 6기에서 추진했던 중‧장기 사업들과 새롭게 추진할 현안 사업들로 구성돼 있다.

일자리 넘치는 수도권 경제도시, 아름답고 푸른 공원도시, 문화관광 제일도시, 원도심의 활력 있는 부활, 안전한 교통환경 조성, 미세먼지 저감으로 더 푸른 원주, 건강하고 행복한 복지도시, 도심과 농촌이 함께 잘 사는 원주 등 8개 분야 69개 과제를 추진할 예정이다.

원주시는 보고회를 통해 부서별로 수립한 계획에 대한 논의를 거쳐 효과적이고 차질 없는 공약추진으로 '새 희망으로 역동하는 푸른 원주'를 구현할 계획이다.

향후 공약사항을 원주시청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시민들의 공감대 형성 및 참여를 유도할 예정이다.

또한 분기별로 추진상황 점검, 연도별 공약사업 추진보고회 개최 등을 통해 민선 7기 시장공약을 내실 있게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원창묵 원주시장은 “민선5·6기에 이어 민선 7기 공약사항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해 시민과의 약속을 지키며 원주의 가치를 높이고 변화된 원주시의 모습을 보여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원주/김정호 기자

jhkim@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