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 농특산물 수출 확대 간담회 개최
상주, 농특산물 수출 확대 간담회 개최
  • 김병식 기자
  • 승인 2018.08.30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中 전자상거래업체 상품구매책임자 등 참석

경북 상주시는 지난 29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황천모 시장, 정재현 시의회 의장, 샤인머스켓 팸투어를 위해 시를 방문한 중국 전자상거래업체 상품구매책임자(MD), 중국 관영언론 기자 등과 상주 농특산물 수출 확대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고 30일 밝혔다.

aT 베이징지사(송두류 과장)의 제안으로 추진된 팸 투어는 상주의 프리미엄 샤인머스캣포도를 중국 주요 신선식품 전자상거래 플랫폼에 소개함으로써 중국 수입 과일시장의 대표적 히트상품으로 육성하려는 것이다.

이날 행사에는 징동, 본래생활, 춘보, 위해태산, 상해 등 중국 최고의 전자상거래업체 MD들과 중국 관영언론인 인민화보 기자가 참석했다.

또 MD 6명과 인민화보 기자는 지난 29일부터 31일까지 시의 샤인머스캣포도 수출단지들을 방문해 고품질의 샤인머스캣을 직접 보고 맛보며 중국 시장에 샤인머스캣 포도를 수출하기 위한 협의를 하고 있다.

아울러 이번 간담회에서는 중국 MD들의 상주 샤인머스캣에 대한 높은 관심을 확인하고, 상주 신선농특산물의 대중 수출 확대에 대한 심도 있는 대화를 주고 받는 등 시의 수출활성화와 수출 경쟁력 제고에 좋은 기회가 됐다.

황천모 시장은 “맛과 향이 최고인 상주 샤인머스캣이 중국으로 수출되어 중국인의 입맛 또한 사로잡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bs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