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속보
영천교육지원청, '영재선발' 위한 교사 관찰·추천제 연수
영천교육지원청, '영재선발' 위한 교사 관찰·추천제 연수
  • 장병욱 기자
  • 승인 2018.08.30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천교육지원청 전경(사진=영천교육지원청 제공)
영천교육지원청 전경(사진=영천교육지원청 제공)

경북 영천교육지원청은 지난 29일 영천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중학교 관리자 및 영재업무담당교사를 대상으로 '2019 영재교육대상자' 선발을 위한 교사 관찰·추천제 연수를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관내 영재교육기관에 대한 안내와 영재교육현황을 통해 영천 영재교육의 내실을 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영재적 잠재력이 있는 학생을 선발할 수 있는 교사 관찰·추천제의 취지와 방법을 실기 위주의 연수를 통해 안내함으로서 영재교육의 전문성을 높이는 기회가 됐다.

교사 관찰·추천제는 영재교육에 전문성을 갖춘 교사가 장기간의 관찰을 통해 각 분야의 잠재력 있는 영재를 발굴하고 이를 근거로 GED 시스템에서 영재교육대상자를 추천하는 방법으로 영재교육 대상자 선발에 공정성을 기하는 방안이다.

영재교과교육연구회 회장인 영주 이산초등학교 우동하 교장이 강사로 나서 영재의 정의와 판별과정에서 고려할 사항 및 문제점을 제시하고, 교사관찰추천제의 이해와 적용할 방향 등을 모색해 보도록 했다.

또 영재교육종합데이터베이스(GED) 관찰추천선발시스템의 활용법과 교사관찰추천에 의한 영재선발의 실제적인 사례를 통해 현장교사들의 이해를 높였다.

김우영 교육장은 “학교별 전달연수를 통해, 교사 관찰·추천제의 정착에 노력해 줄 것과 잠재력 있는 영재를 빠짐없이 발굴할 수 있도록 평소에 영재선발에 관심을 가져 줄 것”을 당부했다.

bwjang2834@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