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속보
성남시, 캐나다 밴쿠버시와 경제협력 MOU 체결
성남시, 캐나다 밴쿠버시와 경제협력 MOU 체결
  • 전연희 기자
  • 승인 2018.08.30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성남시 제공
성남시가 캐나다 밴쿠버시와 경제협력 MOU를 체결 하고 있다(사진=성남시 제공)

경기 성남시는 캐나다 현지시각 29일 오후 캐나다 밴쿠버시와 양 도시간 활발한 경제교류 및 기업지원을 추진하기 위해 경제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밴쿠버시는 제2의 실리콘 밸리로 불리우며 스타트업기업이 많은 도시로 IT산업과 미디어산업이 주력이며, 성남시 역시 아시아의 실리콘밸리라 불리우는 판교테크노밸리가 위치하고 있어 양 도시간 경제 및 환경 분야에서 공통점이 많다.

이번 협약식은 밴쿠버 시장실에서 개최됐으며 성남시 장현상 재정경제국장과 조안 엘랑거반 밴쿠버경제위원회 아시아태평양센터 국장이 경제협력 MOU에 서명을 하고 한국측은 주밴쿠버 김 건 총영사, 밴쿠버시측은 그레고어 로버트슨 시장이 협약체결 증인으로 배석해 이뤄졌다.

이번 MOU체결에는 주밴쿠버 김 건 총영사가 양 도시의 교류관계가 성립될 수 있는 가교역할을 했고, 앞으로도 더 나은 관계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밴쿠버시는 지난 10년간 시의회에서 경제적인 이득 및 실질적인 교류실익이 없다는 이유로 국제교류도시사업을 중지하도록 했으나, 경제적으로 상호이득이 되는 교류차원의 국제교류를 다시 시작하면서 성남시를 파트너로 선정했다.

밴쿠버 시장은 “오늘 협약식을 계기로 경제뿐만 아니라 의료, 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형식적인 우호교류에서 벗어나 양 도시에 상호이익이 되는 실질적인 교류관계가 이뤄지길 희망한다”하면서 “향후 양도시간 우호교류 협약을 맺고 더 나아가 자매우호도시로까지 관계가 발전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신아일보] 성남/전연희 기자

chun2112369@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