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도시공사, 자원봉사활동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구리도시공사, 자원봉사활동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정원영기자
  • 승인 2018.08.30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리도시공사와 구리·남양주 레오스카우트가 도시공사 대회의실에서 청소년 자원봉사 활동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했다(사진=구리도시공사 제공)

경기도 구리도시공사와 한국스카우트 경기북부 연맹 구리·남양주 제841대 레오스카우트는 지난 28일 구리도시공사 대회의실에서 청소년 자원봉사 활동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양 기관은 상호 연계를 통한 체계적인 봉사 네트워크를 구축하게 되었다.

이로 인해 공사는 주말에도 운영하고 있는 한강 시민공원 등 공공시설 의 환경 정비를 수행하여 시민편의 증진 및 보다 쾌적한 시설운영이 가능하게 되었고, 레오스카우트는 실적위주의 봉사참여가 아닌 자기 주도적이며 지속적인 봉사활동이 가능하게 되었다.

문창수 레오스카우트 대장은 "청소년들에게 지속적인 봉사활동의 장을 마련해준 구리도시공사에 감사를 표현"하는 한편, 스카우트 대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약속하였다.

도시공사 이기혁 부장은 “협약기관과 함께 자원봉사활동이 시민의 행복과 사회변화에 기여하도록 하겠다.”며 “청소년의 자원봉사 참여기회 확대를 위한 프로그램을 더욱더 개발해 구리, 시민행복특별시를 만들어 가는데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봉사활동 참여 청소년은 1365자원봉사포털사이트에서 봉사활동 실적으로 인정 된다.

[신아일보] 구리/정원영기자

wonyoung55@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