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속보
중랑구, 어린이 전통시장 체험 행사 열어
중랑구, 어린이 전통시장 체험 행사 열어
  • 김두평 기자
  • 승인 2018.08.30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보기, 페이스페인팅, 마술쇼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전통시장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아이들이 전통시장을 즐겁고 재미있는 공간으로 느낄 수 있도록 장보기와 다양한 체험, 문화공연 위주로 구성했다.

먼저, 아이들이 미리 나눠준 쿠폰으로 직접 장보기를 해 볼 수 있다. 군것질거리에서부터 다양한 물건들을 아이들이 직접 고르고 사 보며 재미있게 경제관념도 배우고, 가게 아저씨, 아주머니와 함께 이야기하며 사는 과정을 통해 전통시장만의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그 외에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행사와 공연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동부시장 메인거리를 총 4블럭으로 나누고, 각 블록별로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2시 30분까지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행사들이 진행된다.

동부시장 망우로 쪽 입구의 1블록에서는 페이스 페인팅, 공예품 만들기 등 각종 체험 행사가 진행되며, 천 원으로 아이들이 여러 나라의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세계음식부스도 마련된다.

2블록에서는 버블쇼, 벌룬쇼, 마술공연 등 어린이들을 위한 문화공연이 펼쳐지며, 3블록에서는 장보기 체험, 4블록에서는 윷놀이, 투호던지기, 주사위 놀이 등 다양한 전통놀이를 체험할 수 있다. 행운권 추첨을 통해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하는 이벤트 경품 행사도 준비돼 있다.

오후 3시 이후에는 2부 행사로 방송댄스, 클래식 4중주, 통기타라이브 등 관내 학생들과 지역 동아리팀과, 초청가수의 공연이 이어져, 상인들과 지역 주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된다.

임호현 중랑동부시장 상인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아이들이 시장에 오는 재미를 느끼고 가족단위 방문객들이 늘어나 시장이 단순히 장을 보는 장소가 아닌 나들이 장소로 인식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앞으로도 어린이집, 부녀회 등 지역 사회와의 협력을 통해 주민들이 시장을 찾아갈 수 있는 기회를 많이 만들어, 주민과 친근한 시장을 만들 것”이라며 “더불어 다각도의 지원을 통해 전통시장이 활력을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dpkim@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