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속보
故 박용기, 그는 누구? 음향효과 전문가 부터 연기자, 연극 연출까지 만능 재주꾼
故 박용기, 그는 누구? 음향효과 전문가 부터 연기자, 연극 연출까지 만능 재주꾼
  • 권길환 기자
  • 승인 2018.08.28 2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극단 고향 제공
사진=극단 고향 제공

배우 겸 연극연출가 박용기씨가 오늘(28일) 지병으로 별세했다. 향년 85세.

 

28일 극단 고향은 이날 “연극, 영화, 방송 분야에서 음향 효과 전문가, 연출가, 연기자로 일생을 헌신하며 강직하고 올곧은 인생을 살아오신 박용기 선생님의 명복을 빈다”고 전했다.   

 

박용기씨는 경기도 안성 출신으로 서라벌예대를 졸업하고 1954년 12월 KBS(옛 서울중앙방송) 성우 1기로 방송 생활을 시작했다.           

 
고인은 1974년 TBC 사극 '임금님의 첫사랑'에서 '무공스님' 역을 맡아 시청자들에게 주목 받았다. 또한  1995년에는 KBS 2TV 사극 '서궁'의 괴짜 스님 '무불대사'를 연기해 주목받았다. 

이후 불교방송에서 제작위원을 지냈고, PD로서 라디오 드라마 ‘고승열전’을 연출했다. 이 드라마는 1990년 불교방송 개국 이후 지금까지 방송되고 있다.
         

연극에서도 연출 뿐 아니라  무대에 서 연기를 펼치기도 했다.또 음향 부문 최고 권위자로 연극, 영화에도 참여했다.           

 

한편 고 박용기씨의 빈소는 안성의료원 장례식장 8호실로 발인은 오는 30일 오전 8시다.

 

ghgwon@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