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국제레저스포츠박람회 기본계획 수립 용역’ 발주
평창군, ‘국제레저스포츠박람회 기본계획 수립 용역’ 발주
  • 이중성 기자
  • 승인 2018.08.28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평창군은 ‘평창 국제레저스포츠박람회 기본계획 수립 용역’을 발주하고, 공개경쟁협상을 통해 업체를 선정, 계약할 예정이라고 28일 밝혔다.

평창군은 높아진 글로벌 도시 브랜드와 올림픽 시설들을 활용해 올림픽 유산 창출은 물론, 미래의 평창 발전을 이끌어갈 새로운 성장 동력의 필요성에 따라, 차별화된 '평창 국제레저스포츠박람회'를 계획하고 있다.

국제레저스포츠 박람회는 동계올림픽 대회를 치르며 신설된 경기장과 리조트 시설, 획기적으로 개선된 교통인프라, 평창만의 독특한 관광자원과 풍부한 산림 자원 등을 연계한 '평화, 올림픽, 산악관광, 힐링' 이라는 소재를 활용할 계획이다.

용역 공고 기간은 9월 15일까지로, 조달청 나라장터에 학술·연구용역 등록이 되어 있고,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6년 이내 단일 건 9000만원 이상의 실적을 보유한 업체가 참여할 수 있다.

군은 과업수행 적격업체를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선정하기 위해 제안서 평가위원 모집 공고문을 전국의 지자체와 대학교에 보냈으며, 10월 5일 용역 업체가 최종 선정될 예정이다.

천장호 올림픽기념사업단장은 “동계올림픽을 성공적으로 치러낸 평창군이 이번에는 국제레저스포츠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제적인 스포츠도시로 한 단계 도약할 것이며, 평창군과 함께 할 비전있는 연구자들의 많은 지원을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신아일보] 평창/이중성 기자

lee119c@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