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속보
[이주의 금융상품] KB금융 ‘KB선생님든든 패키지’ 출시
[이주의 금융상품] KB금융 ‘KB선생님든든 패키지’ 출시
  • 우승민 기자
  • 승인 2018.08.28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금융 ‘KB선생님든든 패키지’ 출시

KB금융그룹이 교사들의 금융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한 맞춤형 금융상품인 KB선생님든든 패키지를 출시했다.
KB선생님든든 패키지 상품은 KB선생님든든적금과 KB선생님든든신용대출, KB국민선생님든든카드, KB온국민TDF(C-P/Pe) 등 총 4가지로 구성돼 있다. 
KB선생님든든적금은 최고 연 0.7%까지 금리우대를 제공하고 부가서비스 하나하나까지 선생님에게 특화된 전용적금이고, KB선생님든든신용대출은 재직 중인 교직원뿐만 아니라 퇴직한 연금 수급자도 대출신청이 가능하며 거래실적에 따라 금리혜택을 제공한다.
또 KB국민선생님든든카드는 교직원의 카드 소비패턴 분석을 통해 자주 이용하는 생활편의 및 여가생활 관련업종에 할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연간 결제실적에 따른 캐시백을 추가로 제공한다.

KB온국민TDF(C-P/Pe)는 글로벌 자산운용사인 뱅가드와의 협업을 통해 은퇴시기를 Target Date로 해 글로벌 자산에 분산투자하고 매월 연금을 수령할 수 있도록 설계가 가능한 특징이 있다. 
KB금융그룹 관계자는 “교직원의 금융니즈와 소비패턴에 부합하는 단기적금과 신용대출, 카드 및 연금저축펀드 등을 출시했다”며 “향후 금융세미나를 제공하는 등 교사 가구에 대한 전반적인 금융생활을 커버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신한은행, 연금수급전용 계좌 간편신규 서비스 출시

신한은행이 연금을 수령하는 고객들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신한 주거래 미래설계 통장의 간편신규 서비스를 출시했다.
신한은행의 연급수급 전용계좌인 신한 주거래 미래설계통장은 입출금 통장으로 최고 연 1.5% 이자와 창구 수수료 면제를 제공해 많은 고객이 애용하고 있다.
신한은행은 통장으로 연금을 수령받는 고객 10명중 3명 이상이 주거래 미래설계통장의 혜택을 받지 못하고 있어 통장 신규 절차의 편의성을 대폭 확대한 간편신규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주거래 미래설계통장 간편신규 서비스는 앱이나 공인인증서 없이도 미래설계포유 모바일 웹 페이지(plan4u.shinhan.com)를 통해 손쉽게 통장을 만들 수 있도록 한 것으로 3분이면 신규가 가능하고 기존에 신한은행 거래가 없었던 고객도 이용할 수 있다.
또 간편신규 서비스 출시를 기념한 이벤트로 통장을 만든 고객 1000명에게 커피 기프티콘을 선물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생애 두번째 월급인 연금을 주거래 미래설계통장으로 수령하고 이자와 수수료 혜택을 누리시길 바란다”며 “고객들의 행복한 노후생활을 지원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혜택과 콘텐츠를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우체국, 국내 최저가 재해·교통사고 보장보험 출시

우정사업본부는 우체국자녀지킴이보험과 우체국착한안전보험을 출시했다.
우체국자녀지킴이보험은 자녀 출생부터 성인이 될 때까지 꼭 필요한 암과 뇌출혈, 중대질병 진단, 장해, 입원, 수술, 골절 및 깁스 등 각종 일상생활 위험까지 포괄적으로 보장하는 어린이 종합보험이다. 이 보험은 임신 23주 이내 태아 가입 시 신생아보장, 산모보장 및 선천이상특약을 통해 산모보장과 태아·신생아 관련 보장을 강화했다.
우체국착한안전보험은 교통사고 및 재해사고를 주로 보장하는 보험으로 고객의 보험료 부담을 완화한 우체국 최저가‘미니보험’이다. 이 보험은 특약을 통해 재해사망보장, 재해입원보장, 재해수술보장을 강화했다.
우정사업본부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한 우체국자녀지킴이보험과 우체국착한안전보험은 저출산 문제해소와 각종 재해를 저렴한 보험료로 보장받을 수 있는 합리적인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정부정책에 부응하고 사회문제 해결에 적극 동참하는 상품을 개발해 착한 우체국보험 역할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본은 우체국자녀지킴이보험과 우체국착한안전보험 출시를 기념해 10월 31일까지 전국 우체국과 인터넷, 모바일을 통해 신규 보험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smwoo@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