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속보
시흥시, 추석 프로그램 어린이 참가자 모집
시흥시, 추석 프로그램 어린이 참가자 모집
  • 송한빈 기자
  • 승인 2018.08.28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편빚기’ 등 전통한옥서 미리 즐기는 추석
시흥시청 전경(사진=시흥시 제공)
시흥시청 전경(사진=시흥시 제공)

경기 시흥시는 추석을 앞두고 오는 9월 8일과 15일 전통한옥에서 어린이 대상 추석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능곡동에 위치한 향토유적 제4호 영모재에서는 15일 오전 10시30분 우리 조상들이 추석에 무엇을 하고 무엇을 먹고 어떻게 시간을 보냈는지 알아볼 예정이며, 그 밖의 영모재 주말 프로그램으로는 8일 생태 소품 만들기, 29일 승경도 놀이가 진행된다.

죽율동에 위치한 향토유적 제7호 생금집에서는 8일과 15일 오후 2시, 추석 대표 음식인 송편 빚기를 비롯해, 강강술래, 차례 의미 배우기 등을 통해 추석의 절기적 특징을 살펴본다.

추석 프로그램은 모두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고, 참여인원은 회당 10명이다. 참여 신청은 8월 30일부터 문화바라지 홈페이지를 통해 회차별로 신청 접수를 받은 후 추첨으로 참가가 확정된다.

시흥시에는 현재 두 곳의 전통한옥이 있으며, 각각 문화유산해설사가 배치돼 방문자들에게 전통한옥 및 역사에 대해 해설하고 전통놀이 체험 등 상설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매주 토요일에는 천연염색 체험, 계피리스 만들기, 시흥 역사 배우기 등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월별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

한편, 오는 10월 19일부터 28일까지 영모재에서는 전통한옥 활용 특별 프로그램으로 비언어극 ‘성가족’을 공연할 예정이다.

문의는 시흥시 문화예술과로 하면 된다.

[신아일보] 시흥/송한빈 기자

hbsong@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