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낙영 경주시장, 농업인과 현장소통 강화
주낙영 경주시장, 농업인과 현장소통 강화
  • 최상대 기자
  • 승인 2018.08.27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추연합회 정기총회 참석해 농업현장 애로사항 청취
(사진=경주시)
(사진=경주시)

주낙영 경북 경주시장은 27일 농업인과의 현장 소통 일환으로 경주농산물산지유통센터에서 열린 ‘제12차 경주시부추연합회 정기총회’에 참석해 농업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농업인들을 격려했다.

주 시장은 “지난 겨울 극심한 가뭄과 한파, 그리고 가격하락으로 부추 재배농가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었음을 잘 알고 있다”며 “경주의 대표적인 친환경 농산물로 소비자에게 높은 가격을 받을 수 있도록 생산환경에서 선별, 유통까지 현장 의견을 통한 지원방안을 다각도로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앞으로 신설되는 농림축산해양국을 중심으로 신농업혁신타운 조성, 농산물가공센터 건립, 귀농지원센터 개설 등 농업의 전문성과 경쟁력을 키워 풍요로운 부자농어촌 경주를 반드시 실현해 내겠다”고 말했다.

이에 김기복 회장은 “지난해 부추 가격이 평년의 절반 값도 안될 정도로 폭락해 마음고생이 심했지만, 시장의 위로에 올 겨울 부추 농사를 다시 지을 마음이 생긴다”며 “시의 지원과 회원들의 각별한 노력을 바탕으로 경주 부추가 지역을 대표하는 특산물 브랜드로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농업 규모 전국 3위, 경북 1위의 농업도시인 경주서 부추는 시설채소분야에서 재배규모 1위를 차지하는 효자 농작물로, 160여 농가가 110㏊에서 연간 4300t을 생산해 매년 90여억원의 농업 소득을 올리고 있다.

sdchoi@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