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성장캠프 진행
의정부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성장캠프 진행
  • 김병남 기자
  • 승인 2018.08.27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의정부시청소년육성재단)
(사진=의정부시청소년육성재단)

경기 의정부시청소년육성재단에서 운영하는 의정부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지난 23일부터 24일까지 양주시 한마음청소년수련원에서 대학생 멘토와 함께 기획·참여하는 ‘STEP by STEP’ 성장캠프를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성장캠프에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대학생 멘토와 함께 주도적으로 1박2일 캠프를 기획하고 참여했으며, 대학생 멘토와 주기적 멘토링 활동을 통해 긍정적인 모델링 효과를 도모하고 정서적 지지를 해줄 수 있는 사회적 관계망을 형성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성장캠프 참여 청소년등는 본인이 직접 디자인한 단체 티셔츠를 입고, 직접 계획한 미니 운동회, 미션게임, 요리대결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본인이 직접 계획하고 참여하다 보니 더욱더 적극적인 참여모습을 나타냈다.

참여 청소년들은 “대학생 멘토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좋았다”고 밝혔으며, 대학생 멘토들은 “멘토와 멘티가 함께 기획하는 것이 좋았고 같이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다”고 말했다.

이상순 센터장은 ‘이번 성장캠프는 발달과정에 있는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주도적이고 지지적인 환경을 제공함으로 예전에 경험하지 못한 대인관계의 감정을 경험해 봄으로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하는 디딤돌이 되어 매우 의미있는 캠프였다”고 밝혔다.

knam0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