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치매극복 선포식·시민 건강걷기대회' 개최
파주시, '치매극복 선포식·시민 건강걷기대회' 개최
  • 이상길 기자
  • 승인 2018.08.27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8일 운정 호수공원서… 중·고생 자원봉사자 모집

경기 파주시는 풍요의 계절 9월을 맞아 8일 시민들이 함께 치매 등 각종 질병을 예방하고 일상 속에서 걷기를 생활화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치매극복 선포식 및 시민 건강걷기대회’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시민 모두가 참여할 수 있도록 운정 신도시에 위치한 운정건강공원 인조잔디구장에서 집결해 풍경이 아름다운 호수공원을 한 바퀴 도는 등 아름다운 꽃들과 함께 산책로를 걸으면서 힐링하는 시간으로 마련했다.

행사장에는 파주병원, 국민건강보험공단 등 유관기관에서 지원하는 금연, 영양, 절주, 운동 등의 홍보관에서 혈관건강측정, 혈압, 당뇨 측정, 콜레스테롤 측정, 가상음주체험 등 건강 수준을 체크해 볼 수 있는 홍보관을 운영한다.

행사 참여자들은 각종 이벤트 등을 통해 기념품도 받을 수 있으며 완주자에게는 간식을 제공한다. 또한 시민건강걷기대회와 함께 열리는 치매극복 선포식, 치매예방 가상체험 등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인식 개선과 함께 중증화를 예방한다.

모든 시민이 행사에 참여 가능하며 편한 옷차림과 운동화를 착용하면 된다.

금연캠페인, 청결활동, 안내 등 자원봉사를 위해 중·고등학생 자원봉사자를 모집하며 오전 8시40분까지 자원봉사 접수를 하면 된다.

행사당일에는 운정역에서 행사장까지 셔틀버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신아일보] 파주/이상길 기자

sg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