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속보
인천시, 시민들과 함께 시 발전 방향 찾는다
인천시, 시민들과 함께 시 발전 방향 찾는다
  • 고윤정·박주용 기자
  • 승인 2018.08.27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8일 시청운동장서 ‘500인 시민시장에게 듣는다’ 토론회
(사진=인천시)
(사진=인천시)

인천시는 오는 10월 8일 민선7기 출범 100일을 맞아 시민과 소통하고, 시민과 함께 시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500인 시민시장에게 듣는다’ 토론회를 시청운동장에서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새로운 인천의 비전과 추진 전략을 시민들과 공유하고, 시의 주인인 ‘시민시장’의 다양한 의견을 직접 들어 시민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정책을 발굴·추진하고자 마련했다.

인천 시민 누구나 참여 신청이 가능하며, 시민 450명을 선착순 접수받고 토론조력자 50명을 참여시켜 원활한 진행을 돕는다.

토론 주제는 ‘내가 꿈꾸는 인천! 우리가 만들어 가는 미래로’ 두 세션으로 나눠 시가 아닌 시민의 입장에서 인천의 현주소를 진단하고, 우리 아이들이 살아갈 인천의 미래를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지 500인 시민시장의 소중한 의견과 지혜를 모은다.

토론회에서 도출된 결과는 민선 7기 시정부 정책추진의 우선순위를 정하거나 다양한 사업에 적극 반영한다.

토론회 참가 신청은 28일부터 다음달 20일까지 시청 홈페이지, 전화, 팩스, 이메일로 가능하며 선착순 마감이다.

이종우 시 소통담당관은 “시민 여러분들의 목소리 한마디 한마디가 인천시 발전의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인천의 주인인 300만 시민 모두의 관심과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인천/고윤정·박주용 기자

yjgo@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