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2018 친환경 페스티벌’ 개최
강남구, ‘2018 친환경 페스티벌’ 개최
  • 김두평 기자
  • 승인 2018.08.27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 일원에코파크 내 에코센터

서울 강남구가 오는 30일 오전 10시 일원에코파크 내 에코센터에서 환경단체 회원들과 주민 등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 친환경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친환경 페스티벌은 녹색생활 실천을 유도하고, 환경보전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보고 느끼고 체험하는 주민참여행사로 참가비는 무료다.

‘강남구 길거리 공연단’의 비보이공연 등 식전행사에 이어 1부 기념식에서는 환경보전유공자 표창장 수여와 ‘제23회 환경의 날 기념 UCC·포스터·글짓기 대회’ 입상자 시상, 축사, UCC 수상작 상영 등이 이어진다.

메인행사인 2부는 △양재천 VR(가상현실) 체험 △수돗물 블라인드 테스트 △아이클레이로 양서류 만들기 △전기자전거로 주스 만들기 △살아 있는 세제(EM) 만들기 △폐플라스틱으로 공기정화기 만들기 등 주민들이 즐기며 배울 수 있는 체험형 부스들이 마련된다.

이외에 최근 주목받는 태양광 발전 등 신재생에너지 체험, 에코마일리지 등 친환경 녹색생활 실천을 위한 부대행사와 환경포스터 전시회 등 다양한 볼거리가 준비돼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구 환경과로 문의할 수 있다.

정순균 구청장은 “미세먼지는 갈수록 악화되고, 111년만의 폭염으로 전 국민이 어려움을 겪을 정도로 환경문제가 심각하다”며 “자원을 잠시 빌려 준 미래 후손들에게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을 돌려줘야 한다”고 말햇다.

한편 구는 ‘기분 좋은 변화, 품격 있는 강남’이라는 비전 아래 △미세먼지 개선으로 청정강남 만들기 △전기자동차 충전소 공급 △건설공사장 피해 최소화 △공원녹지 확충을 통한 푸른 강남 만들기 등 다양한 환경개선사업을 통해 ‘맑고 쾌적한 강남 만들기’에 주력하고 있다.

dp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