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中企 제품 온라인 쇼핑몰 ‘양구몰’ 27일 오픈
지역 中企 제품 온라인 쇼핑몰 ‘양구몰’ 27일 오픈
  • 김진구 기자
  • 승인 2018.08.26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구몰 홈페이지(자료=양구몰 홈페이지 캡쳐)
양구몰 홈페이지(자료=양구몰 홈페이지 캡쳐)

양구몰은 지역 중소기업과 농가의 소득 창출을 위해 양구군과 강원도경제진흥원이 구축한 쇼핑몰로, 지역에서 생산되는 우수 상품을 소비자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는 직거래 시스템이다.

양구몰은 입점한 업체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최저 수수료율(2.85%)을 적용하고, 유지보수료, 제품 촬영, 모바일 쇼핑몰 구축 등을 무료로 제공해 비용이 절감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군은 양구몰 개장을 기념해 27일부터 오는 9월21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지역 우수 중소기업 제품과 지역 특산품을 행사기간 동안 5~30%의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쇼핑몰을 통해 상품을 구입한 모든 고객과 회원 가입자를 대상으로 10명을 선정해 경품을 제공하며, 당첨자는 10월15일 발표된다.

이번 이벤트는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업체의 경영난을 덜어주기 위한 행사로, 업체에게는 판로 지원의 효과가, 소비자에게는 저렴한 가격으로 추석 선물을 구입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군 관계자는 “양구몰 활성화를 위해 유명 포털사이트를 통한 인터넷 광고, SNS 홍보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지원해 지역 중소기업의 인지도와 매출 향상에 도움을 줄 계획”이라며 “기업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마케팅 교육을 실시해 스스로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rlawlsrn5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