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노사민정협의회 실무협의회 정기회의 개최
포항시, 노사민정협의회 실무협의회 정기회의 개최
  • 배달형 기자
  • 승인 2018.08.24 0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사 간 애로사항을 현장에서 청취
사진=포항시 제공
사진=포항시 제공

경북 포항시 노사민정협의회는 23일 오후 근로자복지관 노사민정협의회 회의실에서 노사민정협의회의 실천 과제 선정을 위하여 실무협의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정연대 일자리경제국장(위원장) 주재로 2018년 포항시 노사민정협의회에서 공동선언문 협약체결에 따른 실천과제 중 실무분과위원회에서 발의된 2018년 임,단협 사업장 방문 현장 애로사항, 노사민정협의회의 역할과 근로시간 단축 등 노동관련시책 시행에 따른 사항을 중점 토의했다.

특히 노동단체에서 발의한 2018년 임단협 사업장 방문은 근로시간단축, 교대제개편, 임금보전 등으로 노사 간 민감한 사항이 많이 발생되어 임단협기간이 종료된 사업장 중심으로 기업애로차원의 간담회 형식으로 방문하는 것으로 안건을 변경하여 선정하였다.

정 국장은 노사민정협의회 사무국내 3개 분과위원회(노사관계안정분과위원회, 차별개선분과우원회, 일자리창출분과위원회) 위원들에게 실무분과위원회의 원활한 운영을 당부하고 산업재해와 노사분규의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당부했다.

또한 노사민정협의회의 사회적 역할 제고를 위하여 취약계층 대상으로 무료급식 활동과 노동관련 이슈사항에 대하여 시민 및 근로자에게 충분한 설명이 될 수 있도록 캠페인 전개를 강조하였으며, 채택된 안건에 대하여 방문기업, 세부일정, 캠페인 전개 등 세부 일정을 노사민정 협의회 사무국에서 중심되어 추진하기로 했다

정 국장은 “시민들에게 미치는 영향이 큰 만큼 노사민정 실무협의회 소속 및 회원 단체(기업)에서도 적극 협조 해 줄 것”을 당부하고 “노사관계 안정 및 노사민정 협력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신아일보] 포항/배달형 기자

bdh252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