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태풍 '솔릭' 피해 최소화 총력
부안군, 태풍 '솔릭' 피해 최소화 총력
  • 김선용 기자
  • 승인 2018.08.23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익현 군수, 재해취약지역 돌며 현장 점검
권익현 군수가 22일 해안지역 및 침수우려지역에 대한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사진=부안군)
권익현 군수가 22일 해안지역 및 침수우려지역에 대한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사진=부안군)

전북 부안군은 제19호 태풍‘솔릭’북상으로 인한 피해가 예상되고 있는 가운데 피해 최소화를 위해 총력 대응에 나섰다.

권익현 군수는 지난 22일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대책회의를 갖은 후 관내 해안지역 및 침수우려지역에 대한 현장점검을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권 군수는 태풍에 대비해 새만금 가력항 등 항포구와 하천변, 산사태 피해예상구간, 도로시설물 등 재해취약지역을 돌며 침수·붕괴에 대한 대비태세 확립 및 안전관리대책을 강화했다.

특히 농축산물 피해 최소화에 따른 농작물과 비닐하우스 등도 재점검에 나섰으며, 해당 부서 및 읍면에서는 상황발생시 신속한 보고와 긴급한 초기 대응을 지시하는 한편 유관기관과도 긴밀한 협조를 당부했다.

하지만 태풍 솔릭은 느리게 한반도를 관통하며 더 많이 피해를 입힐 것이란 분석을 뒤로하고 전북지역에는 바람이 잦아들면서 상륙이 늦어질 것으로 보인다.  

권익현 군수는 “해안가 지역 및 침수취약지구 가구 등에 태풍 관련 기상상황을 신속히 문자로 전파하고 태풍특보 상황에 따라 피해 발생시 보고 체계를 유지하고 신속한 피해 복구 지원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신아일보] 부안/김선용 기자

ksy269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