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포항제철소, 태풍 ‘솔릭’ 대비 만전
포스코 포항제철소, 태풍 ‘솔릭’ 대비 만전
  • 배달형 기자
  • 승인 2018.08.22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연재난상황실 운영, 전 직원 실시간 기상정보 안내
직원들이 태풍에 포장막이 날라가지 않도록 모래주머니를 담고 있다(사진=포항제철소)
직원들이 태풍에 포장막이 날라가지 않도록 모래주머니를 담고 있다(사진=포항제철소)

포스코 포항제철소는 22일 제19호 태풍 ‘솔릭’의 북상으로 초속 39.5m 수준의 강풍을 동반한 집중호우로 인해 발생되는 피해를 예방하고 감전재해 등의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제철소 내 시설물의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생산기술부는 풍수해 예방을 위해 풍수해대책본부를 운영하고 경보 발령 기준에 따라 상황반, 지원반, 복구반 등 부서별 역할을 설정했으며 전 직원을 대상으로 사내 온라인 게시판에 기상상황과 주의사항을 실시간으로 안내하고 기상정보와 대비방법을 휴대폰으로 통보하는 시스템을 운영하여 비상 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처가 가능하도록 했다.

풍수해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생산기술부 생산관제섹션 담당자는 "제철소 내 취약개소와 위험 설비에 대한 점검을 사전에 실시하고 풍수해 예방활동을 철저히 해 제철소 피해예방을 위한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설비기술부는 태풍으로 인해 상습 침수 가능성이 높은 도로와 철도선로 등 20여 곳에 배수로를 설치하고 점검하는 한편 빗물을 저장할 수 있는 우수저류시설 26개소와 펌프설비 42대를 최적 가동상태로 유지할 수 있도록 점검했다. 뿐만 아니라 제품보호를 위해 창고 시설을 사전에 점검 개선하고 야적제품의 포장막이 날라가지 않도록 모래주머니 1000개를 추가로 제작해 비치했다.

[신아일보] 포항/배달형 기자

bdh252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