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지속가능발전 주민참여단' 모집
강북구, '지속가능발전 주민참여단' 모집
  • 최영수 기자
  • 승인 2018.08.22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까지 20명 선착순 신청 접수

서울 강북구가 지속가능발전 기본전략·추진계획 수립에 참여할 ‘지속가능발전 주민참여단’ 20명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지속가능발전 주민참여단’ 모집은 구에서 추진하는 지속가능발전 기본전략·추진계획 수립 과정에 주민이 직접 참여해 구의 지속가능발전 비전과 목표, 전략과 지표 등을 도출하기 위함이다.

모집 대상은 지역발전이나 지속가능발전에 관심 있는 관내 주민, 직장인 등이며 모집기간은 오는 27일까지다.

참가신청은 기간 내에 강북구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양식을 다운받아 담당자 메일, 우편, 팩스로 제출하거나 6층 도시재생과로 직접 방문하면 된다.

주민참여단으로 선정되면 9월부터 10월까지 계획되어 있는 강북구 지속가능발전의 비전, 목표, 전략, 지표 등을 도출하기 위한 집중 워크숍에 참여하게 되며, 지속가능발전 교육과 관련 전문가와 함께하는 시간도 갖는다.

주민참여단 선정자는 8월말 구 홈페이지에 게재 및 개별 통보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강북구 도시재생과로 문의하면 된다.

박겸수 구청장은 “지속가능발전 주민참여단은 관 주도의 행정에서 탈피해 주민의 직접 참여를 통해 강북의 비전을 제시하는 새로운 민·관 협력적 모델”이라며 “주민이 지역사회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서울/최영수 기자

chldudtn513@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