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公 남원지사 "태풍 피해 최소화"
농어촌公 남원지사 "태풍 피해 최소화"
  • 송정섭 기자
  • 승인 2018.08.21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풍 북상에 따라 농업시설물 사전 점검 총력
(사진=한국농어촌공사 남원지사)
(사진=한국농어촌공사 남원지사)

한국농어촌공사 남원지사는 21일 오전에 제19호 태풍 솔릭이 한반도로 북상함에 따라 비상대비 체제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박재근 지사장은 이날 태풍대비 대책회의를 주관하고 관내 농업기반시설물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대책회의 후 남원시 금지면에 위치한 귀석배수장에 방문해 폭우에 따른 침수와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점검 및 사전조치를 실시했다.

집중 호우 시 배수가 원활히 이뤄질 수 있도록 비상수문과 경보장치, 비상전력 등을 점검했다. 또한 현장직원을 통해 수로의 장애물을 사전에 제거해 농경지 등의 침수를 막을 계획이다.

더불어 남원관내 주요 공사현장의 절개지나 급경사지와 같이 토사가 무너질 위험이 있는 곳을 우선으로 점검하고 필요시 방수포를 설치해 폭우에 대비한다.

공사는 태풍 경과를 24시간 모니터링하고 예비 특보 시 비상근무를 실시하여 신속한 피해복구를 시행할 예정이며 남원시청 등 유관기관 및 긴급복구동원업체와 비상연락체계를 유지할 계획이다. 특히 배수장과 배수문 등의 현장직원은 비상 대기근무를 실시하고 있다.

박 지사장은 “올해 극심한 폭염과 가뭄으로 고통 받는 농업인들이 태풍으로 또 다른 피해를 입지 않도록 대비태세에 만전을 기하고, 저수지 하류주민들의 인명과 재산에도 피해가 없도록 총력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swp2072@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