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2018 힙합·EDM 페스티벌' 성료
강화군, '2018 힙합·EDM 페스티벌' 성료
  • 백경현 기자
  • 승인 2018.08.20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족단위 관광객 등 2500여명 운집
인천시 강화군은 '강화 힙합&EDM 페스티벌‘을 마무리했다. (사진=강화군)
인천시 강화군은 '강화 힙합&EDM 페스티벌‘을 마무리했다. (사진=강화군)

인천시 강화군은 지난 18일 갑곶돈대에서 올해 처음 시도한 '강화 힙합·EDM 페스티벌‘이 약 2500여명의 관람객을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고 20일 밝혔다.

군이 주최하고 인천관광공사가 주관한 이번 페스티벌은 힙합과 EDM이 만난 새로운 방식의 축제로 시작 전부터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었다.

본 공연은 여성 래퍼 쎄이가 힙합공연으로 페스티벌의 문을 활짝 열었다. 이어 인기 래퍼 넉살, 딥플로우, 던밀스가 무대에 오르면서 관객들의 환호가 이어졌다. 넉살은 여유 넘치는 무대 매너와 탄탄한 랩 스킬로 무대 앞을 메운 수많은 관중을 열광시켰고, 화려한 무대 조명과 함께 축제 분위기는 최고조를 이뤘다.

또한, 본 공연에 앞서 행사장에는 페이스페인팅, 야외수영장, 푸드트럭 등이 준비돼 막바지 휴가를 즐기기 위해 강화를 찾은 가족단위 관광객에게 더할 나위 없는 즐거움을 선사했다.

서울 합정동에서 행사장을 찾은 한 대학생은 “고인돌 등 역사문화유적지로 인식되던 강화도에서 최근 젊은층에 인기가 좋은 힙합과 EDM을 동시에 볼 수 있어 색다른 경험이었다“고 밝혔다.

군 관계자는 “올해 처음으로 개최된 ‘2018 강화 힙합·EDM 페스티벌’을 통해 강화군의 또 다른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젊은층을 끌어들일 수 있는 문화관광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강화/백경현 기자

khb5812@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