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 ‘BDZ’, 日 음원차트 정상...일본에서 히트예감
트와이스 ‘BDZ’, 日 음원차트 정상...일본에서 히트예감
  • 이재원 기자
  • 승인 2018.08.17 2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JYP 제공
사진=JYP 제공

 

트와이스는 다음 달 12일 일본에서 첫 정규 앨범 ‘BDZ’를 발매한다. 이에 앞서 17일 0시 선공개한 타이틀곡 ‘BDZ’의 음원이 현지 라인뮤직 톱100차트에 1위로 진입했다.

‘BDZ’는 ‘불도저’의 약자로 ‘눈앞의 큰 벽도 ’불도저‘처럼 부숴 나가며 앞으로 나아가자’는 의미를 담은 곡이다. 사랑스러운 전사로 분한 트와이스의 매력을 표현한 뮤직비디오는 17일 오전 8시 기준 유튜브 조회수 155만뷰를 넘어섰다.

특히 이번 신곡은 박진영이 작사, 작곡한 곡으다. 박진영은 “트와이스의 공연을 보면 항상 팬들 ‘원스(ONCE)’의 에너지에 감동받는다. ‘BDZ’는 원스와 트와이스가 함께 부를 수 있는 응원송을 만들고 싶어 탄생하게 된 곡”이라고 하며 이어 “셔플 리듬과 함께 후렴에는 트와이스와 원스가 교대로 부를 수 있도록 작곡했고, 가사는 ‘꿈과 사랑 그리고 행복’을 향해 적극적으로 달려가겠다는 강한 의지를 ‘불도저’, ‘탱크’, ‘솔저’ 등의 키워드로 표현했다”고 설명했다.

트와이스는 첫 정규 앨범 발매를 기념해 ‘TWICE 1st ARENA TOUR 2018 “BDZ”’라는 타이틀의 일본 첫 아레나 투어도 개최한다. 9월 29일과 30일 치바 마쿠하리 이벤트홀을 시작으로 10월 2일과 3일 아이치 일본 가이시홀, 12일~14일 효고 고베 월드 기념홀, 16일과 17일 도쿄 무사시노무라 종합 스포츠 프라자 메인 아레나 등 일본 4개 도시서 9회 공연으로 현지 팬들과 만난다.

jw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