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카르타'발 모바일 생중계… 당신의 선택은?
'자카르타'발 모바일 생중계… 당신의 선택은?
  • 이창수 기자
  • 승인 2018.08.15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안게임 4일 앞으로… 첫 시범종목 e스포츠 중계도 관심 
SKB·LGU+·KT 등 실시간·클립 무료 서비스… 이벤트도 풍성
KT는 지상파와 중계권 계약을 맺고 올레 tv와 올레 tv 모바일을 통해 ‘2018 인도네시아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경기를 실시간 중계 및 다시보기(VOD) 서비스로 무료 제공한다. (사진=KT)
KT는 지상파와 중계권 계약을 맺고 올레 tv와 올레 tv 모바일을 통해 ‘2018 인도네시아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경기를 실시간 중계 및 다시보기(VOD) 서비스로 무료 제공한다. (사진=KT)

제18회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의 개막이 4일 앞으로 다가오며 대회 열기가 점차 고조되고 있다. 이에 지상파 3사는 물론 SK브로드밴드, LG유플러스, KT 등 이통3사도 색다른 구성과 제휴 그리고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시청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SK브로드밴드는 OTT 서비스 옥수수를 통해 내달 2일 폐막식까지 생중계와 클립 서비스를 통신사에 상관없이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옥수수는 지상파 방송사와 아시안게임 중계권 계약을 맺고 아시안게임 경기를 Full HD 화질로 실시간 중계할 예정이다. 특히 네이트 포털과의 제휴를 통해 아시안게임 전용관을 구성해 대회 일정과 함께 실시간으로 경기 결과 및 아시안게임 뉴스, 순위 등의 대회 상세 정보를 볼 수 있다.

또 응원 댓글 이벤트, 주요 경기에 대한 퀴즈 추첨 등을 통해 시원한 빙수나 아이스크림 기프티콘도 증정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는 모바일TV 서비스인 'U+비디오포털'에서 경기 생중계와 하이라이트 다시보기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용자는 아시안게임 기간 동안 U+비디오포털 메인 화면에서 아시안게임 특별관 배너 및 메뉴를 통해 손쉽게 경기 영상을 볼 수 있다. 

오는 18일부터 내달 2일까지 '실시간 중계와 경기 하이라이트 보고, 선물 받자' 이벤트도 진행한다. 시청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미러리스 카메라(1명) △스포츠 의류(5명) △외식상품권 5만원권(20명) △커피상품권 1만원권(70명)을 증정한다.

KT는 올레 tv와 올레 tv 모바일을 통해 대회영상을 볼 수 있다. 올레 tv 모바일은 KT 고객뿐만 아니라 타사 고객도 SNS계정(카카오톡·페이스북·네이버)을 통해 무료 가입이 가능하다. 올레 tv 모바일은 고화질 생중계를 비롯해 경기 하이라이트, 아시안게임 뉴스 등을 한데 모은 '아시안게임 특집관'을 운영한다. 

KT 관계자는 "특히 e스포츠 시범종목 채택 등 관전포인트를 팬들에게 생생하게 전달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KT 역시 경기 시청 이벤트도 진행한다. 내달 2일까지 올레 tv 모바일에서 이벤트 응모 후 2018 아시안게임 생중계와 다시보기 VOD를 1회 이상 시청하면 추첨을 통해 총 2018명에게 BHC 치킨세트와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TV포인트를 증정한다.

아울러 온라인 방송·영화 서비스 POOQ도 자카르타 생중계에 뛰어든다. POOQ 이용자들은 지상파 방송채널과 지상파 스포츠채널 편성경기까지 모두 시청할 수 있다. 

이희주 POOQ 플랫폼사업본부장은 "여러 경기가 동시에 펼쳐지는 아시안게임 특성 상 이용자들이 최대한 다양한 종목을 선택해 시청할 수 있도록 지상파 계열 스포츠채널 중계권한까지 확보했다"고 밝혔다.

csl@shinailbo.co.kr